홍종학 "카드 수수료 파격적으로 낮추겠다…카드사들과 논의"
홍종학 "카드 수수료 파격적으로 낮추겠다…카드사들과 논의"
  • 박준범 기자
  • 승인 2018.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정의당 중소상공인위원회가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뉴시스]

[팍스경제TV 박준범 기자]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6일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해 카드 수수료를 파격적으로 낮추겠다고 밝혔다. 

홍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정의당 중소상공인위원회가 주최한 상인단체 관계자들과의 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홍 장관은 이어 "금융위원회나 다른 부처들과 협업이 필요하지만, 카드 수수료를 이 상태로 내버려둘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파격적으로 낮추도록 하겠다"고 공언했다.

홍 장관은 간담회 후에도 "지금은 핀테크가 발전하고 있으므로 이와 같은 방식은 지속 가능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카드사들과 다시 한 번 얘기해보려 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홍 장관은 간담회에서 3조 원 규모의 일자리 안정 자금과 관련해 "정부가 서민 경제에 이만한 돈을 직접 지원한 적이 없다"며 "지금까지와 다르게 차근차근 지원해서 서민 경제에 최대한 돈을 풀겠다"고 공언했다.

그는 "시간이 걸릴 것 같아서 큰소리는 안 치고 있는데, 결과를 가지고 하나하나 말씀드리고 싶다"며 "현장에서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인태연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회장 등 상인단체 관계자 10여 명이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홍 장관에게 토로하고 효과적인 정부 지원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