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체험하는 재밌는 과학"‥과학놀이터로 놀러오세요
"놀면서 체험하는 재밌는 과학"‥과학놀이터로 놀러오세요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7.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린이를 위한 과학문화 공간인 국립어린이과학관이 문을 열었다. 보고, 만지고, 들을 수 있는 체험 위주로 구성된 국립어린이과학관은 어른들에게도 어려운 과학의 원리를 몸소 배울 수 있는 장소다. 앞으로 자라날 어린이들이 과학자의 꿈을 키우기에 안성맞춤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1일 어린이 전용 국립어린이과학관 개관식식을 진행했다. 국립어린이과학관은 과거 국립서울과학관을 리모델링해 만들어졌다. 건축면적은 5611㎡로 전시면적은 4858㎡이다. 사업비로만 317억원이 투입됐다.

국립어린이과학관은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과학 체험 학습이 가능하도록 △감각놀이터 △상상놀이터 △창작놀이터 등 총 3개의 놀이터로 구성됐다. 1층에 자리 잡은 감각놀이터는 성장 시기별 발달특성을 고려한 감각체험과 감성놀이 활동을 통한 인지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따라서 어려운 과락 원리를 설명하기보다 직접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게 했다. 

 

 

2층에 위치한 상상놀이터는 관찰과 탐구, 실험을 통해 문제해결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어린이들이 공룡을 좋아한다는 것에 착안해 한반도 백악기 공룡 서식환경을 조성해 발걸음을 붙잡는다. 여기다 위치에너지와 운동에너지 변화를 관찬 할 수 있도록 초대형 롤링볼 전시물을 배치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같은 층에 위치한 창작놀이터에는 △아트 스튜디오 △DIY공방 △디자인랩 △도예체험공방 등을 갖춰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창의성을 발휘 할 수 있도록 했다. 

국립어린이과학관에는 이 외에도 우주에 대한 이야기과 학습이 가능한 천체투영관, 심해저 생물과 공룡들을 입체영상으로 즐길 수 있는 4차원(4D) 영상관, 과학연극과 뮤지컬 등을 즐길 수 있는 과학극장도 새롭게 만들어 졌다.

이정구 국립어린이과학관 관장은 "국가차원의 어린이를 위한 과학문화 공간이 부족하다는 인식 아래 국립어린이과학관을 설립하게 됐다"며 "무한한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과학문화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