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생중계] 대방건설, 교통·개발호재 업은 '송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5,6차' 분양… 청약시장서 '주목'
[현장생중계] 대방건설, 교통·개발호재 업은 '송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5,6차' 분양… 청약시장서 '주목'
  • 이정 기자
  • 승인 2019.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앵커]
앞서 수도권 구도심인 인천 부평에서 진행되는 재개발, 재건축 사업과 관련 청약시장 분위기 살펴봤는데요.
수도권 신도시 역시 주택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심 지역 중 한 곳입니다.
이 가운데 신안선선 착공과 안산KTX 개통 예정은 물론 주변에 국제테마파크 조성 사업이 추진되는 송산 신도시가 청약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장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정 기자.

[기자] 
 
강화된 규제로 기존 주택 시장이 크게 위축됐지만, 신규 분양시장만큼은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특히 각종 개발 호재를 갖춘 단지들은 지역 구분없이 청약 흥행을 이루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올 초 동대문에서 분양한 단지(e청계센트럴포레)는 분당선 연장(청량리역)과 GTX-C노선 개통, 청량리역 일대 재개발 호재에 두 자릿수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고,

미분양으로 시름하고 있는 지방에서도 지난주 한 중견견설사(반도건설)가 공급한 단지가 역세권 입지와 교통호재에 힘입어 평균 51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 1순위에 청약을 마감했습니다.(광주 남구 반도유보라)

[인터뷰] 변상우/ D건설 분양관계자
수도권 위성도시 내 아파트 공급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서울 및 인근 도심과의 접근성 부분입니다. 대다수 시민들이 서울 및 인근지역으로의 출퇴근 수요이며, 이런 광역교통망이 잘 형성되어 있는 도시들의 경우 그렇지 못한 도시보다 높은 선호도가 유지되어 확실한 시세를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

특히 교통 여건은 부동산 시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신설역 등 대중교통이나 도로가 새로 개통된 지역은 계획 공표시점부터 개통까지 일대 부동산 가격이 꾸준히 오르는 모습입니다.

이렇다 보니 수도권의 경우 같은 지역 내에서도 서울로 연결되는 교통호재를 갖추고 있느냐의 여부에 따라 흥행성패가 갈리기도 합니다.

이번 주에도 교통호재를 갖춘 단지들의 공급이 이어집니다.

여기에 주변에  대형 개발호재까지 예고된 지역을 중심으로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일정에 돌입하는 곳이 있습니다.

제가 나와있는 송산신도시(송산그린시티)는 시화호 남측 간척지를 개발해 조성하는 안양시 넓이의 신도시로, 교통과 생활편의시설 등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데요.

국제테마파크 건설이라는 대형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어서 수혜가 기대되는 지역입니다.

[인터뷰] 변상우/ D건설 분양관계자
여의도까지 30분대로 접근가능한 신안산선이 올 8월 착공한다는 기사를 접한 타 지역 관심고객들의 방문이 예상외로 많은 상황이며 장기간 표류중이던 송산그린시티 내 국제테마파크의 최종사업자가 저희 단지 정당계약 시점인 2월에 선정 예정이어서..

여기에 실내 구조에 대한 수요자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이를 맞추기 위한 건설사들의 노력도 계속되는데요.

같은 가격이지만, 기존 거실의 기둥을 없앤  특화설계를 적용해 주변 단지 대비 더 넓게 생활할 수 있도록 실내구조를 꾸민 곳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변상우/ D건설 분양관계자
최근 소가족시대의 문화생활에 맞게 판상형 구조인 A타입에 광폭거실을 적용하여 넓은 거실을 통해 여유로운 생호라공간 등을 구성하였고, 펜트리 및 알파룸 설계특화를 통해 실용적이로 다양한 가족문화생활 공간을 구성했습니다.

청약제도 개편으로 무주택자들의 내집마련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는 가운데 교통과 개발호재를 낀 분양 성공전략이 업계의 이목을 받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이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