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국내 9개 스타트업과 '글로벌 사업협력' 논의…"상호협력 도모"
BMW 그룹, 국내 9개 스타트업과 '글로벌 사업협력' 논의…"상호협력 도모"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9.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BMW그룹]
[사진=BMW그룹]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BMW 그룹(회장 김효준)이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BMW-모빌리티 테크 스타트업 라운드 테이블’을 18일 삼성동 트레이드 타워에서 주최했습니다.

이번 라운드 테이블 행사에는 글로벌 다국적 기업과의 사업 협력을 통해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52개의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이 지원했으며, 그 중 BMW와 한국무역협회가 기술력 및 적합성을 토대로 9개 기업을 선발했습니다. BMW 그룹 코리아 R&D 센터장과 BMW 그룹의 벤처 클라이언트인 BMW 스타트업 개러지(BMW Startup Garage) 한국 담당자들이 직접 참석해 인공지능(AI)과 자율주행 등 자동차 관련 산업부터 점자기술, 신소재, 제조공정기술 등 융합 분야의 스타트업 9개 기업을 대상으로 1:1 비즈니스 미팅 형식으로 진행했습니다.

BMW 그룹 관계자는 "자동차 분야로 기술을 발전시키거나 판로를 만들고 싶은 테크 관련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벤처 클라이언트, ‘BMW 스타트업 개러지(BMW Startup Garage)’를 운영하고 있다"며 "기술을 개발시켜 거대한 자동차 산업시장에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상호 간의 공동이익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