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5G 한걸음 더 가깝게'...KT , 체험버스 “인기"
[리포트] '5G 한걸음 더 가깝게'...KT , 체험버스 “인기"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앵커)

지난 12월 1일 국내에서 5G 서비스가 시작됐지만, 현 시점에서 이 5G 서비스는 5G 네트워크망이 구축된 한정된 장소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KT가 일반 고객들도 5G 기반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이동하면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박주연 기잡니다.

 

(기자)

HMD(머리 착용 디스플레이)를 쓰자 마치 공룡세계에 있는 것처럼 눈 앞에 공룡이 나타납니다.

또다른 컨텐츠를 클릭하자 아이돌 그룹이 등장해 바로 앞에서 대화를 합니다.

KT가 5G를 미리 만나볼 수 있도록 이동형 5G 체험버스를 운영합니다.

 

[박상호 KT 5G 서비스마케팅 팀장]

일반인을 대상으로 5G를 통하여 이동중인 차량 안에서도 대용량의 스트리밍 게임이나 초고화질의 영화를 지연 없이 리얼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체험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버스에는 5G 모바일 핫스팟이 탑재돼 있어 이동하는 곳 일대에 구축된 5G 기지국에서 신호를 받아 와이파이로 변환합니다.

덕분에 5G 버스에 탑승한 승객들을 차량 이동 중에도 고품질의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체험 신청을 지난 8일부터 받았는데, 거의 모든 일정 좌석이 예약완료될 정도로 관심이 뜨겁습니다.

 

[황규영, 남양주]

5G 기술이라는 것을 꿈으로만 생각했던 것인데 이 기술이 현대화되고, 상용화되서 정말 신비롭고 재밌었습니다. 또한 3~4월에 (일반 고객들에게도) 상용화될 것이라고 하는데 3월이 조금 더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오는 3월 개인 고객용 5G 상용 서비스가 본격화되면 스트리밍을 이용한 VR과 AR 게임, 영상콘텐츠가 대거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5G 시대가 열리면서 속도는 훨씬 빨라지고, 콘텐츠는 다양해져 확 달라진 통신 패러다임이 우리 생활도 바꿔놓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