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케이맥스, 슈퍼NK 면역항암제 임상계획서 美 FDA제출 '완료'
엔케이맥스, 슈퍼NK 면역항암제 임상계획서 美 FDA제출 '완료'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고형암 치료 위한 ‘SNK01’ 단독투여 방식
미국 얼바인 현지 법인 설립, GMP 시설 갖춰 검증된 과정 통과
올해 초, 펄 펑 및 케네스 버거 박사 영입… 미국 FDA 승인 위한 체계적인 준비 진행 

 

 

면역항암제의 임상 계획서를 미국 현지 시각으로 14일 미국 FDA에 제출 [사진=엔케이맥스]
면역항암제의 임상 계획서를 미국 현지 시각으로 14일 미국 FDA에 제출 [사진=엔케이맥스]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엔케이맥스(대표 조용환)가 슈퍼NK 면역항암제의 임상 계획서를 미국 현지 시각으로 14일 미국 FDA에 제출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슈퍼NK는엔케이맥스의 NK세포 면역치료기술로, 이번 임상 1상은 고형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슈퍼NK 면역항암제를 단독 투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임상 1상에서는 슈퍼NK면역항암제의 안전성을 검사합니다. 

이로써 엔케이맥스의 슈퍼NK 면역항암제가 미국 FDA 임상에 돌입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케이맥스 관계자는 “슈퍼NK 면역항암제의 경우 일본에서 현재 환자에게 직접 투여 중으로 어떤 문제점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이에 이번 미국 FDA 임상 1상의 안전성 확인에도 문제가 없을 것이라 예상한다”고 전했습니다.

엔케이맥스의 슈퍼NK 면역항암제는 기존 치료제의 한계점을 극복한 순도 99%의 면역세포치료제로 1만배에서 최대 10억배까지 대량증식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