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연 롯데케미칼 대표이사 내정자, 취임 첫 일정으로 '현장' 달려가
임병연 롯데케미칼 대표이사 내정자, 취임 첫 일정으로 '현장' 달려가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9.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3일 여수공장을 시작으로 울산, 대산 공장 및 대전 연구소 방문으로 취임 첫 현장 경영 실시
全心全力(전심전력)으로 국내외 도전적인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
美 에틸렌 공장 상업생산 및 여수, 울산 공장 증설완료로 글로벌 생산기지 구축 및 원가 경쟁력 강화

 

임병연 대표이사 내정자(왼쪽)가 여수공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임병연 롯데케미칼 대표이사 내정자가 취임 첫 일정으로 여수공장을 방문했습니다. 

3일 오전 여수공장에 도착해 공장 및 컨트롤룸 구석구석을 둘러보고 점검하는 한편 임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화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지는 등 먼저 다가서는 현장 경영을 실시했습니다.

임병연 대표이사 내정자는 “2019년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도전에 부딪히는 시기가 될 것이다”며, “저부터 먼저 全心全力(전심전력)으로 모든 일에 임할 예정이다. 우리 직원들과 함께 한다면 한 단계 도약하는 롯데케미칼이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현장 방문 첫 소감을 밝혔습니다.

임 부사장은 연이어 4일 울산공장 및 7일 대산공장, 9일 대전연구소를 방문하여 생산공정 및 R&D 전략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을 예정입니다. 특히 안전한 사업장 관리와 수준 높은 사고 대응 체제 구축에 더욱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할 것으로 전해집니다.  

지난해 12월 19일 롯데그룹 임원인사를 통해 롯데케미칼 대표이사로 내정된 임병연 부사장은 1989년 호남석유화학(現 롯데케미칼)으로 입사해 신규 사업 및 기획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이후 그룹 정책본부 국제실, 롯데미래전략센터장, 정책본부 비전전략실장, 롯데지주 가치경영실장을 맡아왔습니다. 그룹에 근무하면서 말레이시아 타이탄 및 롯데정밀화학, 롯데첨단소재(삼성 석유 화학부문) 인수 등 롯데그룹 화학산업의 성장과정을 만든 전략 및M&A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은 올해 상반기 한국기업 최초 셰일가스 기반 메가 프로젝트인 미국 에틸렌 공장 상업생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약 3,700억원을 투자한 울산 MeX제품 공장과 여수 PC공장 증설 완료를 통해 원료 경쟁력 및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힘을 쏟을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