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인도네시아 은행 두 곳 동시 인수 승인 취득
IBK기업은행, 인도네시아 은행 두 곳 동시 인수 승인 취득
  • 이순영
  • 승인 2019.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기업은행이 인도네시아 현지 은행 인수 승인을 받으며, ‘IBK아시아금융벨트’ 구축에 한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인도네시아 금융당국(OJK)으로부터 아그리스(Agris)은행과 미트라니아가(Mitraniaga)은행의 인수 승인을 동시에 취득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두 개 은행에 대한 인수 승인을 동시에 받은 것은 기업은행이 최초입니다. 지난해 11월 아그리스(Agris)은행과 조건부 주식인수계약을 체결한지 1년여만으로, 인수 승인을 받아낸 기간도 가장 짧습니다.

기업은행은 인수 승인과 동시에 두 은행의 합병작업에 착수했습니다. 내년도 상반기 중 ‘IBK인도네시아은행’을 출범시키고, 조기 안정화와 현지화 전략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두 은행 모두 자카르타에 본점을 둔 상장은행으로, 인도네시아 전역에 아그리스(Agris)은행은 23개, 미트라니아가(Mitraniaga)은행은 13개의 영업망을 보유 중입니다. 특히 아그리스(Agris)은행은 소형은행(BUKU1)임에도 불구하고 외환라이센스를 보유해, 현지에 진출한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입 업무 지원이 바로 가능합니다.

글로벌 사업 부문을 기업은행의 미래성장동력 중 하나로 꼽고, 취임 초부터 ‘IBK아시아금융벨트’ 구축에 공을 들여온 김도진 은행장은 기업은행 역사상 최초로 해외은행 인수합병이라는 결실을 맺게 됐습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두 은행이 고객, 네트워크 면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 중소기업 진출이 활발한 국가를 중심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