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이웃사랑 성금 30억원 전달…"따뜻한 나눔문화 확산 박차"
한진그룹, 이웃사랑 성금 30억원 전달…"따뜻한 나눔문화 확산 박차"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한항공 자료사진 [사진=한진그룹]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한진그룹(회장 조양호)이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나선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날 서울시 중구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이웃사랑 성금 30억원을 기탁했습니다. 이번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또한 그룹 대표 계열사인 대한항공은 27일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국내선 항공편의 모든 탑승객에게 ‘사랑의 열매’ 뱃지(badge)를 나눠줄 계획입니다. 사랑의 열매는 나, 가족, 이웃을 상징하는 세 개의 빨간 열매로 이뤄진다. 하나의 줄기에 달린 세 개의 열매는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자는 의미이자,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자는 나눔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이와 같은 의미를 담은 사랑의 열매 뱃지를 승객들에게 무료로 나눠 줌으로써, 나눔과 기부에 대한 필요성과 소중함의 의미를 전달한다는 포부입니다.

한진그룹 임직원들도 적극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입니다. 급여의 끝전 모으기 운동을 통해 사회봉사기금을 이웃 돕기에 활용하는 한편, 사내 봉사 단체들도 국내 지역 사회를 넘어 해외 소외 계층을 위한 도움의 손길까지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한항공 사내 봉사단의 경우 올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필리핀, 스리랑카 등에서 소외계층 및 지역 복구 활동에 나선 바 있습니다.

한진그룹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사회공헌 활동의 스펙트럼을 한층 넓혀나갈 예정"이라며 "나아가 단순히 사회공헌 활동을 넘어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