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키워드로 알아보는 2019]은행권, 디지털뱅크 주도권 잡아라
[리포트][키워드로 알아보는 2019]은행권, 디지털뱅크 주도권 잡아라
  • 이순영
  • 승인 2018.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2018년을 디지털 원년으로 삼아 대대적인 전환을 추진했던 은행권이 2019년에도 디지털 역량 강화를 내세우며 가속화에 나설 전망입니다.

KB국민은행은 창립기념식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포했습니다.

오는 2025년까지 총 2조원 규모의 디지털 관련 투자와 4000여명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허인 은행장은 미국 실리콘밸리까지 찾아가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핵심 인재 발굴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손태승 우리은행장도 2019년 주요과제 중 하나로 디지털 역량 강화를 꼽았는데 이에 따라 개방형 정보제공서비스인 오픈 API와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리뉴얼, 위비뱅크 개편 등을 통해 디지털 부문을 강화합니다.

또 우리은행의 전산을 담당하는 계열사 우리에프아이에스의 인원을 크게 늘리고 최고디지털책임자(CDO)를 영입하는 등 인력 확충에도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전략 핵심인 모바일플랫폼 쏠을 비즈니스의 한 축으로 가져갈 방침입니다.

그밖에 NH농협은행은 재우와 외환 등 본점 업무 전반까지 로봇 자동화를, KEB하나은행은 데이터전략부를 신설해 영업까지 디지털화를 추진하는 등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2018년 호실적을 기록한 시중은행들이 디지털 전환의 격변기를 맞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디지털 금융 영토를 둘러싼 각축전은 2019년 더욱더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