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바느질봉사왕' 곽경희 씨의 한 땀 가치 되새겨...신생아 키트 100개 전달
코오롱그룹, '바느질봉사왕' 곽경희 씨의 한 땀 가치 되새겨...신생아 키트 100개 전달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8.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우정선행상 수상자 곽경희 씨 연사로 초청해 따뜻한 봉사의 의미 공유
특강 후 임직원들이 ‘신생아 kit’를 만들어 기부하며 훈훈한 연말 마무리

 

(곽경희 씨, 앞줄 왼쪽부터 네번째)
곽경희 씨(앞줄 왼쪽부터 네번째)와 코오롱그룹 직원들이 제작한 신생아 키트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오롱그룹]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코오롱그룹은 26일 서울 강서구 코오롱 One&Only타워 다목적홀에서 특별한 강연회를 가졌습니다. 임직원의 성공담을 공유하는 성공퍼즐세션의 2018년 마지막 차례에 서 제13회 우정선행상 수상자인 곽경희 씨를 특별강연자로 초청해, 오랫동안 수의와 배냇저고리를 만들어 온 감동스토리를 나누었습니다. 

서울 은평구에서 오랫동안 한복가게를 운영해 오던 한복전문가 곽경희 씨가 본격적인 봉사의 삶을 시작한 것은 2005년 한 병원의 호스피스 병동을 방문하고 부터입니다. 돌봐줄 가족 없이 돌아가신 홀몸어르신을 병원 침대시트로 싸 입관하는 장면을 목격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수의봉사’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곽 씨는 수의를 만들어 기부하면서 매주 노인시설을 방문해 청소, 안마, 말벗 등 봉사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지난 2009년부터는 입양아들을 위해 배냇저고리를 만드는 봉사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지난 2012년 ‘엄마품속의 천사봉사대’라는 민간단체를 만들어 배냇저고리 기부는 물론 미혼모들에게 재봉기술을 가르치며 장학금도 지원해 왔습니다.

이 날 강연에서 곽 씨는 “주변에는 아직도 형편이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이 너무도 많다”라며 “작은 손길이지만 한 사람에게 행복을 준다면 그것은 소중한 나눔”이라고 봉사의 의미를 피력했습니다.

강연 후 코오롱 임직원들은 곽경희 씨와 함께 배냇저고리, 속싸개, 애착인형 등 ‘신생아용 kit’를 만들며 봉사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이날 만들어진 100개의 신생아 kit는 해외 입양아동 또는 미혼모 자녀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김관식 코오롱글로텍 과장은 “여유 없는 상황 속에서도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헌신해 온 곽경희 씨의 이야기를 듣고 감동했다”며 “제가 한 땀 한 땀 꿰맨 배냇저고리를 입을 아기들을 생각하니 뿌듯하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