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기념 사진, "디지털 카메라보다 스마트폰으로 더 많이 찍는다"
연말 기념 사진, "디지털 카메라보다 스마트폰으로 더 많이 찍는다"
  • 배태호
  • 승인 2018.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연말 기념사진을 찍을 때 디지털카메라보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더 활용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LG전자(대표 정조현 조성진)는 전 세계의 스마트폰 사용자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로 본 연말 풍경'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결과 스마트폰 사용자 가운데 90%는 디지터카메라 대신 스마트폰으로 연말 기념 사진을 찍는다고 답했습니다.

LG전자는 이같은 결과에 대해 "스마트폰 카메라 선호도가 디지털카메라를 뛰어 넘은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응답자 10명 중 7명은 기념 사진 촬영 시 원하는 배경이 한 장에 담기지 않거나, 조명이 어두운 경우 불편함을 느낀다고 답했습니다.

실내에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모여 조명 장식 등을 배경으로 찍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또 연말연시에는 배우자나 자여, 부모님 등 가족과 함께 사진을 찍겠다고 답한 응답자가 친구나 연인과 촬영하겠다는 응답자보다 두 배 많았습니다.

LG전자는 이번 조사 결과 초광각 기능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높았고, 메이크업 효과나 매직 포토 등 스마트폰 콘텐츠도 고객 만족도가 높았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LG전자는 올 하반기 출시한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V40 씽큐는 "107도 화각에 1,600만 화소 초광각 렌즈를 탑재해 인물과 배경을 사진 한 장에 모두 담아야 하는 기념사진에 특히 유용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마창민 LG전자 MC사업전략그룹장은 "고객 목소리를 담은 차별화된 카메라 성능을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