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G4 렉스턴, 인도서 '올해의 프리미엄 SUV' 수상
쌍용자동차 G4 렉스턴, 인도서 '올해의 프리미엄 SUV' 수상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M&M 파완 고엔카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가 지나 11월 24일 G4 렉스턴(현지명 알투라스 G4) 인도 론칭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쌍용자동차]
M&M 파완 고엔카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가 지나 11월 24일 G4 렉스턴(현지명 알투라스 G4) 인도 론칭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쌍용자동차]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의 대형 프리미엄 SUV G4 렉스턴이 인도에서 ‘올해의 프리미엄 SUV’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지난 19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Mumbai)에서 세계적인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Auto Car)가 주관한 2019 오토카 시상식에서  G4 렉스턴(현지명 알투라스 G4)은 올해의 프리미엄 SUV 부문에 선정됐습니다.

심사위원단은 G4 렉스턴의 주행성능과 디자인, 럭셔리한 인테리어, 안전사양과 편의사양 그리고 다양한 공간활용성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G4 렉스턴은 올해 초 쌍용자동차와 마힌드라 & 마힌드라(이하 M&M, 대표이사 파완 고엔카)가 인도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뒤 지난 5월 CKD 형태로 인도에 수출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지난 11월 인도시장에 ‘알투라스 G4(Altruras G4)’라는 이름으로 정식 출시됐습니다.

알투라스는 높이, 정점, 정상(pinnacle, height)을 뜻하는 스페인어 알투라(altura)의 복수형으로, ‘인생에서 성공의 정점에 선 이들을 최상·최고의 세계로 인도하는 자동차’를 의미합니다. M&M의 차칸(Chakan)공장에서 조립 생산 중인 알투라스 G4는 토요타 포추너(Fortuner), 포드 인데버(Endeavour) 등과 경쟁하며 인도 대형 프리미엄 SUV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왕의 귀환을 알리며 지난해 4월 출시된 G4 렉스턴이 2018 영국 올해의 사륜구동에 선정된 데 이어 인도에서도 최고의 프리미엄 SUV에 선정되는 등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최고의 품질과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신제품 개발, 신시장 개척 등을 통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글로벌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