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4차 산업혁명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 모델 필요"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4차 산업혁명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 모델 필요"
  • 이순영
  • 승인 2018.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산업은행)
(사진=산업은행)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대립의 시대, 병존의 공간에서 평화의 시대, 번영의 공간으로 나아가고 있는 한반도에 연결과 융합, 공유와 개방, 분권화와 협력의 4차 산업혁명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 모델 모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동걸 회장은 12일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新한반도, 스마트한 미래를 그리다”를 주제로 열린 제26차 '북한정책포럼' 세미나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개회사에 나선 이동걸 회장은 "산업은행은 벤처 육성 및 개발금융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금융기관 및 국제기구 등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짜임새 있게 미래를 준비할 것이다"고 힘줘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한반도 신경제 구상의 큰 그림에 스마트 개념을 도입해 세밀함과 구체화를 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문희상 국회의장, 국회 한반도평화?번영포럼 박병석 대표의원을 비롯한 국회의원,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 회장, 이상만 북한정책포럼 회장 등 150명이 참석했습니다.

주제발표에 나선 양문수 북한대학원대학교 부총장은 신남북경협 시대를 맞아 사회적 합의와 치밀한 전략으로 남북한 공동번영이라는 미래를 맞이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조대연 스마트시티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장은 국내외 스마트 시티 추진 현황과 함께, 북한내 스마트시티 건설을 위해서는 북한의 거버넌스, 경제상황, 인프라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단계별로 접근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민경태 여시재 한반도미래팀장은 법제도, 투입비용, 기득권 저항 등의 측면에서 북한내 스마트시티 추진 타당성과 남북한을 망라한 스마트시티 벨트 구성방안을 제시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