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 23개 지역에서 한 달 간 릴레이 김장봉사 축제
CJ헬로, 23개 지역에서 한 달 간 릴레이 김장봉사 축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김장봉사가 지역이 한데 어우러지는 즐거운 나눔의 축제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CJ헬로는 김장봉사라는 익숙한 사회공헌활동에 지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담아 새로운 나눔의 문화를 열었습니다.

CJ헬로(대표 변동식)가 한 달 간 지역민과 함께 릴레이 김장봉사축제를 펼치고 있다고 12일(수) 밝혔습니다. CJ헬로의 전국 23개 사회공헌캠프가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 차례로 김장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김장봉사는 즐거운 나눔 문화 축제로 발전해 의미가 큽니다. 아이들의 김장 체험, 주민들의 재능기부 콘서트, 따뜻한 간식 코너, 모금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가 결합된 봉사 축제로 지역민들에 색다른 나눔의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이번 김장봉사에는 임직원 700명과 지역민 600명, 총 1,300명이 참여해 김치 1만 포기(12톤)를 담갔습니다. 봉사자들은 CJ나눔재단이 후원 기금으로 마련한 절인 배추와 양념을 정성스럽게 버무렸습니다. 또한 완성된 김장김치를 지역 내 홀몸노인,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등 지역 소외계층 7,400여 가구에 직접 배달까지 완료했습니다.

오는 14일, 아라방송 사회공헌캠프는 한 달 간 열린 CJ헬로 릴레이 김장봉사의 대미를 장식합니다. 이 날 아라방송 사회공헌캠프는 순천희망나눔재단과 함께 모금방송 형태의 특색 있는 김장봉사를 진행합니다. 지난해부터 성금모금방송에 지역민과 함께하는 맛깔나는 김장봉사가 더해져 방송을 뛰어넘어  ‘지역 나눔 대축제’로 진화했습니다. 이 날 방송으로 모금된 기부금은 지역 내 소외 이웃을 위한 생계비와 의료비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이수진 CJ헬로 CSV경영팀 팀장은 “사회공헌활동이 수혜자는 물론 봉사자에게도 기쁨과 즐거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김장봉사를 ‘우리 마을 나눔 축제’로 확대하게 되었다”며, “CJ헬로와 지역 이웃들이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즐거운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헬로는 2016년 23개의 사회공헌캠프를 발족한 이후,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활동과 더불어 3년째 김장봉사를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폭염으로 인한 김장 재료값 상승으로 김장김치를 구하기에 부담을 느꼈을 소외 이웃들이 더욱 많았을 것으로 봤습니다. 이에 CJ헬로는 예년보다 규모를 늘린 김장봉사축제로 이웃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물하겠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