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디지털화폐 거래소 코비 오픈, 김용만 대표 “투명하고 엄격하게 운영할 것”
신규 디지털화폐 거래소 코비 오픈, 김용만 대표 “투명하고 엄격하게 운영할 것”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8.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0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암호화폐 거래소 코비 오픈행사 '2018 그랜드 퍼스트무버 서밋'에서 김용만 와이디미디어 대표가 발표하고 있다.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10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개최한 ‘2018그랜드퍼스트무버서밋(GFS2018)'에서 신규 디지털화폐 거래소 'Korea Coin Banking Service Exchange(KOBE, 이하 코비)'가 공식 오픈을 알렸다. 

와이디미디어 김용만 대표는 이날 연설을 통해 코비의 3대 가치인 ‘공정성, 공공성, 공익성’을 강조하며 “보다 투명하고 엄격하게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국가 경쟁력에 새로운 동력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패러다임의 디지털화폐 거래소 ‘코비’는 차별화된 뱅킹 서비스를 선보이는 기술금융 기반 디지털화폐 거래소다. 은행 기반의 안정적이고 간편한 원화 입출금 서비스 제공 및 고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코인 상장 검증 프로세스 등 투명하고 안전한 디지털화폐 거래 서비스가 특징이다.

코비는 시중은행 및 저축은행과 제휴를 통해 24시간 원화입출금 서비스와 고객 자산 보호를 위해 디지털 자산 수탁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내부통제시스템, 예치금분리보관 등의 자금세탁방지(AML) 기준을 준수함과 동시에 기업 윤리 운영 위원회를 제대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비는 연내 '디지털뱅킹서비스연구소'를 설립을 계획중이며 내년에는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벨라루스 진출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