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쌍용자동차, '크리스마스 미러클 캠프' 개최... 공감 마케팅 효과 '굿'
[리포트] 쌍용자동차, '크리스마스 미러클 캠프' 개최... 공감 마케팅 효과 '굿'
  • 배태호
  • 승인 2018.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쌍용자동차, 지난 주말(8~9일) '크리스마스 미러클 캠프' 개최
- 자사 차량 구매 고객 대상 '공감 마케팅' 활발
- 월 1회 '쌍용 패밀리데이(S.F.D)' 마련... 가족 캠핑 진행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앵커] 
고객 마음을 잡기 위해 기업들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내 한 완성차 업체가 레저 문화와 가족과 함께하는 삶을 중요시 여기는 고객에게 다양한 공감 마케팅 프로그램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배태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충청북도 제천의 한 오토캠핑장입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국내 완성차 업체 고객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고사리 손 아이들은 엄마, 아빠, 친구와 함께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에 분주합니다.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에게 전하고 싶은 소망도 적어, 크리스마스트리에 걸어봅니다.

영하를 밑도는 추위지만, 가족, 친구와 함께하는 즐거움에 얼굴에는 환한 웃음이 가득합니다. 

[인터뷰] 김서은 / 경기도 광주시
"쌍용 어드벤처 캠핑장에 오늘 처음 왔는데, 여기에서 편지, 소망 글도 쓰고 트리 장식도 만들면서 좋은 추억이 됐어요."
[인터뷰] 김정미 / 경기도 시흥시
"(온 가족이) 왔는데 이벤트도 하고, 프로그램도 있고 주위 경치도 너무 좋고 그래서 참여하게 됐어요. 텐트 사이트 비용도 무척 저렴하고, 이벤트도 우선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있어서 아이들도 심심해하지 않고 무척 만족해하고 있어요."

쌍용차가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공감 마케팅'에 한창입니다. 여가와 레저를 즐기는 SUV 고객을 대상으로 가족 캠핑을 지원합니다.

지난 10월 조성한 '쌍용 어드벤처 오토캠핑빌리지'에서 한 달에 한 번 초청 행사를 통한 고객과의 만남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마술쇼. 은은한 멜로디로 감성을 자극하는 야외 콘서트. 여기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에게 작은 추억을 선사합니다.

[인터뷰] 박근태 / 쌍용자동차 주식회사 판매 지원팀
"쌍용자동차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문 SUV 생산 기업입니다. 쌍용 SUV를 통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으로 고객 여러분이 더욱 여유롭고 풍요로운 자동차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실 수 있도록 쌍용자동차가 선도하고자 합니다."

화려하고 거창한 마케팅 대신, 고객과 소통하며 작지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는 공감 마케팅. 크리스마스를 앞둔 50여 가족에겐 잊을 수 없는 뜻깊은 선물이 됐습니다.

[현장음]
"메리 크리스마스~"

팍스경제TV 배태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