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제넥신 자궁경부전암 DNA백신치료제 성과 ‘가시화’
[리포트] 제넥신 자궁경부전암 DNA백신치료제 성과 ‘가시화’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8.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바이오혁신성장대선 참여해 성과 발표
400억 규모 연구비...‘첨단바이오기술’ 개발
세계 최초 DNA치료백신 상업화 ‘가속’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앵커) 제넥신이 DNA치료 백신이라는 신기술을 통해 활발한 임상을 진행 중입니다. 어제부터 진행 중인 바이오혁신대전에서, 정부차원의 대규모 개발 지원을 통해 가시화된 성과를 발표했는데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항암제 시장으로의 도약에 나섰습니다. 박경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자궁경부전암 치료 DNA백신을 주력 제품으로 활발한 임상을 진행 중인 제넥신.

 

지난 28일부터 오늘까지 개최 된 바이오 혁신성장 대전에서 제넥신이 성과발표에 나섰습니다.

제넥신은 자궁경부전암 DNA백신 치료제의 해외 진출을 위해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3년 동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보건복지부가 공동 지원해 약 400억 원에 이르는 연구비로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DNA치료백신은 체내에서 특정 항원 유전자와 면역증강 유전자를 발현시켜 인체 면역 체계를 이용해 만성감염이나 암과 같은 질환을 치료하는 새로운 기술입니다. 

제넥신은 이 DNA치료백신 개발을 통해 다국적 제약사와의 공동 연구계약 등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고 발표했습니다. 

인터뷰) 
서유석 제넥신 대표이사 : 전암 백신 가지고 좋은 효능을 얻어서 다국적 제약회사, 면역억제제를 만드는 회사와 공동 연구계약을 맺어 진행하게 됐다는 것이 좋은 성과인 것 같고...

현재 미국 MSD의 면역항암제 카트루다와 함께 병용투여 임상을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으며 투약효과를 높이기 위한 과정에 들어갔습니다. 

또 체내 유전자 발현을 효율적으로 극대화시켜 강력한 면역반응을 유도한 치료를 위해 후보물질 개발도 진행합니다.

인터뷰) 
서유석 제넥신 대표이사 :  앞으로는 저희가 임상개발을 더욱 가시화 해서 장기적인 목표는 아직 (DNA치료백신은) 제품화가 안됐거든요. 세계 최초로 DNA백신을 상업화 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하단>
글로벌 의약품 시장 속 항암제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추세와 함께 현재 진행하는 글로벌 임상을 성공적으로 마쳐 독보적인 기술 수출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팍스경제TV 박경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