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삼성전자, "2020년까지 모든 제품에 빅스비 탑재"... 미래먹거리 확대 본격화
[리포트] 삼성전자, "2020년까지 모든 제품에 빅스비 탑재"... 미래먹거리 확대 본격화
  • 배태호
  • 승인 2018.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삼성전자, 20일 빅스비 관련 첫 단독 행사 개최
- AI·5G 등 4차 산업 기술에 24조 투자
- 2020년까지 AI 빅스비, 삼성전자 전 제품에 탑재
- 500억 원 규모 인공지능 벤처 투자 펀드 조성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앵커]
삼성전자는 새로운 먹거리 시장 가운데 하나로 인공지능 사업 분야를 꼽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빅스비를 오는 2020년까지 삼성전자 모든 제품에 탑재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한다는 계획입니다. 배태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 20일 강남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삼성전자 빅스비 개발자데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열린 빅스비 관련 단독 행사였습니다.

이날 기조연설에 나선 정의석 삼성전자 부사장은 빅스비에 대한 설명과 함께 향후 성장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현장싱크] 정의석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
"빅스비는 각종 디바이스, IoT(사물인터넷) 환경, 서비스 등 모든 사용자 접점을 어우르는 삼성전자의 통합 AI(인공지능) 브랜드입니다. 더불어 삼성전자의 스마트씽스는 집, 사무실, 자동차 등 각 환경에서 다양한 디바이스를 서로 연결하고 제어하는 IoT(사물인터넷)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과 5세대 이동통신 (5G) 등 4차 산업 기술에 220억 달러, 우리 돈으로 24조 7천억 원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특히 지금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로 한정된 빅스비를 오는 2020년까지 텔레비전은 물론 냉장고, 세탁기 등 모든 가전제품으로 확대해 AI 시장을 넓힙니다.

다른 회사 제품에서도 사용될 수 있도록 빅스비를 개방형 플랫폼으로 공급할 방침입니다.

[현장싱크] 정의석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
"서비스 측면에서는 삼성전자의 기본 앱들은 당연하고 또 다양한 서브파일 앱까지 포함하는 서비스 생태계를 지원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의 중심에 빅스비가 자리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4차 산업 기술 시장 확대를 위해 500억 원 상당의 AI 벤처 기업 투자 신규 펀드를 조성합니다.

또, 해외 인공지능 연구센터와 스타트업 등과 협업도 진행해 4차 산업 시대를 주도한다는 계획입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