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생중계]‘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열기 후끈… 고등학생 등 2만 명 몰려
[현장생중계]‘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열기 후끈… 고등학생 등 2만 명 몰려
  • 이순영
  • 승인 2018.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앵커)KB국민은행이 청년 구직자들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KB굿잡 취업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군인과 고등학생 등 구직자들의 발길로 열기가 뜨거웠다고 하는데요…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보겠습니다. 이순영 기자

 

(기자)네 저는 ‘2018 KB굿잡취업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인천 송도컨벤시아에 나와 있습니다.

KB굿잡은 KB국민은행이 청년 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견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11년부터 선보인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인데요 취업지원 행사가 마련됐습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KB굿잡이 이제는 국민은행과 취업박람회 둘 모두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와 채용기업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취업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허인 KB국민은행장]
“KB국민은행은 2011년 KB굿잡을 출범시킨 이래 KB굿잡 취업학교, KB굿잡 취업아카데미 등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선도적으로 학생들의 생애 첫 사회 진출을 돕고 있습니다 자기 또래들보다 조금 더 일찍 사회에 나온 우리 친구들이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바를 더 잘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도와주는 것이 우리 사회가 가진 의무이자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KB국민은행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 뿐만 아니라 그 학생을 채용하는 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고졸 취업 활성화 및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애경화학과 코웨이 LG유플러스 협력사 씨에스리더 등 국내 우수기업 200여 곳과 청년 2만 여명이 참가해 채용관련 정보제공과 현장채용 등의 취업지원 행사가 마련됐습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등의 취업확대를 목표로 KB국민은행과 교육부의 업무 협약 체결도 이뤄졌는데요…

이번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연간 1000명 규모의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과 창업 지원을 위한 교육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을 확대하고 직업계고 졸업생에 적합한 우수 중소중견 기업을 발굴 후 연계지원하며 직업계고 현장실습과 취업기업에 금융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어려운 고용상황에서 정부와 금융권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협력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정부 역시 고졸 취업 여건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은혜 교육부 장관]
“기업의 경쟁력의 핵심은 사람이고 우수한 청년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기업의 성장 동력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적극적으로 청년 인재들을 채용하고 육성해서 그 인재들이 다시 기업을 성장시키는 선순환 생태계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정부도 청년인재를 채용하는 기업들에게 고용장려금이나 세제 혜택 등과 같은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고 앞으로도 계속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14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 수만 23만명에 달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 박람회입니다. 취업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직접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직업체험 진로상담부터 실질적인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해 취업박람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겠다는 목표입니다.

[김태미 KB국민은행 대리]
“KB굿잡우수기업취업박람회는 2011년 이후 14회째를 맞이했는데요 그동안 특성화고 학생, 전역 예정장병, 중장년 등을 모두 포함해 많은 구직자분들의 일자리 연결을 위해 계속 노력을 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뿐만 아니라 취업 지원, 취업 교육 프로그램 등을 더 활성화해서”

지난 7년 간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760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고 5만5천여 일자리가 제공됐습니다. KB굿잡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오늘과 내일 이틀에 걸쳐 이곳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인천 송도 컨벤시아 현장에서 팍스경제TV 이순영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