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생중계]넷마블, ‘지스타’ 체험형 이벤트 진행…경영진 부스 참여
[현장생중계]넷마블, ‘지스타’ 체험형 이벤트 진행…경영진 부스 참여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앵커)

개막 이틀째를 맞은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인 지스타에는 오늘도 게임팬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주요 게임사들의 신작이 대거 출격한 가운데, 넷마블은 신작 홍보를 위해 경영진이 직접 게임 시연 도우미로 나서고 참여형 이벤트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습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봅니다.

박주연 기자~

 

(기자)

네. 저는 지금 '지스타2018' 현장인 부산 벡스코에 나와있습니다.

 

넷마블이 지스타2018에 자사의 대작 모바일 게임 4종의 체험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개막일에는 넷마블 경영진이 직접 게임 시연 도우미로 나서 참관객들에게 게임을 소개하고, 시연을 돕기도 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듣는 모습이었는데요.

 

넷마블 관계자의 이야기 직접 들어보시죠.

[정재식 넷마블 IP 사업팀 매니저]

최대한 게임이 강조되게끔 부스에 많은 요소들을 드러내고 게임이 강조되는 화이트 톤의 부스 컨셉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고요. 어떤 따른 행사보다 우리의 게임을 더 많은 사람들이 많이 체험하고 갈 수 있도록 많은 시연들을 준비했고요. 여기에서 오는 많은 고객들의 반응을 보기 위해서 저희 회사의 주요 경영진 분들이 직접 부스에서 가이드하고, 안내하고 유저의 반응을 체크하고 있는...

 

 

넷마블은 오는 12월 6일 국내 정식출시를 앞둔 하반기 최고 기대작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이번 지스타2018에서 미리 체험해볼 수 있게 했습니다.

지난해 지스타에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추가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린족 남성 캐릭터를 비롯해 비무, 세력전 전략요소 등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주요 콘텐츠들이 이번 시연 빌드를 통해 대거 공개되었는데요.

현장 무대 이벤트는 이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세력전'과 '비무'를 참관객들이 체험해보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지스타에서 처음 공개되는 ‘비무’는 원작의 핵심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전)콘텐츠로, 인기 BJ와 참관객이 팀을 이뤄 2:2 대전을 진행하며, 대전 게임을 방불케했습니다.

아울러 일본 출시 5일 만에 구글,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7위에 진입해 큰 관심을 모았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KOF 올스타)'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지스타에서 선보였고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2'  3장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이용자들이 많이 기대하는 게임 스토리를 일부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지스타 방문객들을 위한 이벤트로는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인 'A3: STILL ALIVE'를 최초로 공개했는데요.  ‘30인 배틀로얄' 시연빌드를 통해 암흑출몰, 탱커, 딜러, 힐러 등 '용병 시스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바일 배틀로얄을 체험해 본 유저를 제가 직접 만나봤습니다.

 

[김태진, 부산]

A3라는 게임이 옛날에 온라인 게임으로 나왔었잖아요. 그걸 하던 추억을 느끼게 되서 좋았던 것 같아요. 타격감도 좋고 재밌습니다 재밌고 신선한 감이 있습니다

 

한편, 넷마블은 이 밖에도 지스타 기간 다양한 이벤트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고, 이를 통해 신작을 알리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포부입니다.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8은 오는 18일까지 열립니다.

지금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팍스경제TV 박주연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