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배틀 컨퍼런스 & 블록체인 잡페어 2018] 김현우 대표, “작은 아이디어에서 전 세계가 주목받는 프로젝트로, 감회 새롭다”
[블록배틀 컨퍼런스 & 블록체인 잡페어 2018] 김현우 대표, “작은 아이디어에서 전 세계가 주목받는 프로젝트로, 감회 새롭다”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8.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현재 블록체인 업계를 이끌고 있는 선두주자들이 모이는 ‘블록배틀 컨퍼런스 & 블록체인 잡페어 2018’이 오는 16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현우 팍스경제TV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직원들의 작은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블록체인 서바이벌 블록배틀이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프로젝트까지 성장해 감개무량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정부의 심한 규제 속에도 꾸준히 이 길을 열어왔다”라며 앞으로도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후오비 코리아의 박시덕 대표이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오늘 개최되는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이 불러올 혁신과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의 올바른 규제를 논의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이날 컨퍼런스에는 루트스탁(RSK)의 가브리엘 커르멘(Gabriel Kurman) 공동설립자가 키노트 스피커로 나서 화제를 모았다. RSK 관련 인사가 국내 컨퍼런스 연사로 참여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가브리엘 커르멘은 블록체인은 새로운 인터넷 시대의 도래를 의미하며 이것을 ‘가치 인터넷’이라 지칭했다. 그는 “이는 글로벌 사회에 대단한 혜택을 불러올 것이며 이제는 정보 공유를 넘어 하나의 가치를 나누는 시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 밖에 이날 주요 연사로는 ▲리 준(Li Jun) 온톨로지(Ontology) 대표 ▲토니 구(Tony Gu) 네오글로벌캐피탈(Neo Global Capital) 파트너 ▲이신혜GBIC 파트너 등이 참여했다. 

또한, 이날 행사장에서는 밤 9시부터 2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블록배틀 마지막 5회가 진행된다. 현재 ‘씰(SEAL), 찬스체인(Chance Chain), 그래비티, 엑스맥스(XMAX), 김치파워드’가 TOP5에 오른 가운데 최종 우승자는 누가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마지막 결승에서는 심사위원 점수 40%, 현장투표 25%, 온라인 투표 20%, ARS 및 문자투표 15% 비중으로 반영된다. 온라인 투표는 블록배틀 공식 홈페이지(https://www.nextsatoshi.com/)에서 가능하며 결선에 진출한 5팀 가운데 가장 마음에 드는 2팀에 투표할 수 있다. 단, 한 팀에 중복투표는 불가하다. 현재 4주차 투표가 진행 중이며 마지막 5주차 투표는 11월 16일 (금) 당일 생방송 중에 진행된다. 

블록배틀 마지막 5회는 이날 팍스경제TV(Skylife 96번, KT OllehTV 186번, Btv 154번, U+TV 113번 등)와 유튜브 채널 코인캐스트 (http://bitly.kr/kQqR)를 통해 동시 방영된다. 

한편, 팍스경제TV가 주최하고 블록몬스터랩(Block Monster Lab), 블록체인아이(Blockchain i), 넥서스원(NEXUS ONE), 바이럴네이션(Viral Nation)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같은 날 드래곤 시티 호텔 4층에서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의 기업설명회(IR) 행사도 진행된다. 행사가 끝난 저녁에는 용산 드래곤시티 33층에서 VIP 참석자들을 위한 애프터파티 겸 자선행사 ‘Blockbattle Season Finale Official After-party/Charity Gala'도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