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생중계] 한국토지주택공사(LH), 동탄2신도시에 주거전용 단독주택용지 첫 공급
[현장생중계] 한국토지주택공사(LH), 동탄2신도시에 주거전용 단독주택용지 첫 공급
  • 배태호
  • 승인 2018.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앵커]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경기도 동탄 2신도시에 주거전용 단독주택용지를 공급합니다. 동탄2신도시 내에는 최초의 주거전용 단독주택용지인데요. 현장에 나가있는 배태호 기자로부터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배태호 기자.

[기자]
저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나와있습니다. 조금 더 정확히 말씀 드리면, 동탄2신도시 D22, 23블록 현장인데요.

LH가 동탄2신도시 첫번재 주거전용 단독주택용지를 공급합니다. 규모는 모두 78필지입니다.

일반 실수요자에게 최초로 공급되는 단독주택용지 D22, 23블록은 탁월한 입지여건과 천혜의 자연 환경으로 쾌적하고, 편안한 주거문화를 누릴 수 있는 고급 단독주택 지역으로 계획된 곳입니다.

[인터뷰] 이지선 / LH 동탄사업본부 판매1부 차장
"이번에 공급하는 D22, D23 블록은 동탄 2신도시 교통의 중심인 동탄순환대로와 가까워 SRT 동탄역까지 근접성이 매우 좋습니다."

[기자] 
동탄하면 고층 아파트가 즐비한 모습이 연상될텐데요. 아파트 위주의 획일화된 주거에서 탈피하게 위해 이곳이 공급됩니다.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원하는 이들을 겨냥해 공급되는 겁니다. 용지가 공급되는 D22와 23블록은 앞서 들으신 것처럼 교통 여건이 양호한 것 외에도 주변에 다양한 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란 점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초등학교와 고등학교는 물론 도서관 등 편의 시설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여기에 블록 전체가 녹지에 둘러쌓여 있다는 점도 쾌적한 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인터뷰] 이지선 / LH 동탄사업본부 판매1부 차장
"동탄2신도시의 대표 산인 왕배산에 둘러싸여 있어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보시다시피 뒤에 왕배초등학교도 개교를 해서 (교육 여건도 양호합니다.)"

공급토지에 대한 세부내역을 설명드리면요. D22블록에 공급되는 필지수는 모두 59필지입니다. 면적은 필지당 230~261㎡입니다. 공급가격은 필지당 4억 7천만 원에서 5억 4천만 원 수준입니다.

D23블록은 19필지로 필지당 면적은 227~411㎡, 공급가격은 4억 6천만 원에서 8억 3천만 원 정도입니다.

3.3㎡당 평균 670만 원 수준인데요. D22, 23블록 모두 건폐율은 50%, 용적률은 80%입니다. 2층 2가구 이하로 집을 지을 수 있고, 대금을 모두 내면 토지를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지선 / LH 동탄사업본부 판매1부 차장
"1층을 필로티 구조로 계단실, 차고지 등으로 이용할 경우 3층 형태로 건축할 수 있습니다. 신청 접수는 12월 3일, 4일 이틀에 걸쳐 받는데요. 12월 3일에는 경기도 거주하시는 세대주 분들이 1순위로 접수하시면 되고요. 12월 4일에는 2순위 접수를 하는데, 만 19세 이상 개인이거나 또는 법인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동탄 2신도시는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된 동탄 1신도시와 동탄 일반산업단지를 포함, 35㎢에 주택 15만 호, 인구 41만 명에 달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 신도시입니다. 수도권 고속철도 SRT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 수서에서 15분 정도면 오갈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제2외곽순환도로 및 수도권 광역급행열차 GTX 등도 추진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동탄2신도시 현장에서 팍스경제TV 배태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