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19개 스낵 출고가 평균 6.7% 인상…"제조원가 상승, 비용압박 누적"
농심, 19개 스낵 출고가 평균 6.7% 인상…"제조원가 상승, 비용압박 누적"
  • 박혜미 기자
  • 승인 2018.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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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팍스경제TV 박혜미 기자] 농심(대표이사 신동원, 박준)이 새우깡을 비롯한 19개 스낵류의 출고가격을 평균 6.7% 올린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가격 인상은 지난 2016년 7월 이후 2년 4개월만입니다.

출고가격 기준으로 새우깡(90g)은 6.3%, 양파링(84g)·꿀꽈배기(90g)·자갈치(90g)·조청유과(96g) 등은 6.1%, 프레첼(80g)은 7.4% 인상됩니다.

이번 가격 인상은 오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포테토칩, 수미칩, 감자군것질 등은 가격을 올리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유통점별로 다를 수 있지만 현재 편의점 기준 12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새우깡(90g)은 100원 가량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농심은 이번 가격인상이 제조원가와 판매관리비 등 비용 상승으로 인한 원가압박 누적으로 불가피한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원부자재 가격 및 임금 인상 등 제조원가 상승, 물류비 및 판촉 관련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해왔지만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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