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생중계] HDC현대산업개발, 병점 아이파크-캐슬 분양 개시
[현장생중계] HDC현대산업개발, 병점 아이파크-캐슬 분양 개시
  • 배태호
  • 승인 2018.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9일, 병점 아이파크-캐슬 견본주택 개관 (경기도 화성시 병점역 인근)
- 1호선 전철 병점역에서 도보 10분 거리
- 주변에 병점복합문화센터 준공 예정
- 수원 군 공항 가까워 전투기 소음 '단점'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앵커멘트]
각종 규제로 인해 부동산 거래는 물론 분양 시장까지 얼어붙은 서울에 비해 비규제지역에서는 활발한 분양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과 롯데건설은 경기도 화성시에 병점 아이파크-캐슬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몰이에 나섰습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배태호 기자.

[기자]
저는 지금 경기도 화성시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분양 현장에 나와있습니다.

전매 규제 강화가 예고되면서 이를 피하기 위해 수도권 곳곳에서 발 빠르게 분양이 진행되는 가운데,

이곳 역시 규제를 피할 수 있는 마지막 분양 대상 중 한 곳이다보니 이른 아침부터 많은 이들이 현장을 찾았습니다.

병점 아이파크-캐슬과 관련해 현장 분양팀장과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먼저 병점 아이파크-캐슬은 전철역과 상당히 가까운데요. 주변 교통 여건은 어떤가요?

[인터뷰] 이윤석 /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분양팀장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1호선 병점역이 있고, 2020년부터는 급행 열차 운행 횟수가 (현재보다) 2배로 증설될 예정으로, 서울 신도림역까지 40분 이내 도착할 수 있는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쉽습니다."

[기자] 병점역은 사실 경기도 화성의 구도심이다 보니 개발에 대한 요구가 높은데요. 인근에 병점복합타운 조성이 추진되면 입주자 편의에 기대되는 효과는 무엇인가요?

[인터뷰] 이윤석 /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분양팀장
"화성병점복합타운은 축구장 51배 크기로 약 11만 8천 평 규모로 바로 (병점 아이파크-캐슬) 단지와 맞붙어 있어, 공원과 문화 그리고 상업 시설 등을 두루 갖춘 복합타운을 내 집 앞마당같이 이용할 수 있어 가까우면서도 완벽하고 편리한 생활 인프라 특권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기자] 병점 아이파크-캐슬은 병점역 주변에서 가장 큰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인데요. 단지 내 특화되는 주민 편의 시설이 있다면요?

[인터뷰] 이윤석 /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분양팀장
"병점 최초로 대단지 아파트에서만 누릴 수 있는 약 242평의 수영장이 설치되며, 어린이 특화 수영장으로 25m 4개 성인풀과 2개의 유스풀을 갖춰 명품 커뮤니티 시설을 누릴 수 있고, 피트니스센터와 GX룸, 골프 연습장, 사우나와 약 252평의 다목적 체육관이 위치해 특별함과 더불어 다양한 복합커뮤니티 시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기자] 많은 분들이 집을 고를 때 집안 구조도 꼼꼼히 따지는제요. 실내 구조적인 특징이 있다면요?

[인터뷰] 이윤석 /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분양팀장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은 전 세대가 남향 위주의 배치로 최대 96m의 넓은 동간 거리로 뛰어난 일조를 자랑하며,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와 최신 평면으로 설계되며, 뛰어난 조망권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기자] 마지막으로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면서 전매 제한 등 걸림돌이 많습니다. 이같은 상황에서 아이파크-캐슬의 주목할 만한 점은 무엇인가요?

[인터뷰] 이윤석 /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분양팀장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은 화성시에 위치한 비조정 지역으로 까다로운 부동산 규제에서 벗어난 마지막 수혜 단지로서, 대출 규제나 5년 이내 당첨 사실과 무관하고, 세대주가 아니어도 손쉽게 청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6개월 후 전매까지 가능해 실수요층과 투자자층 모두를 만족시키는 합리적인 분양 조건을 선보입니다."

[기자] 예.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병점 아이파트-캐슬은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분양을 본격화합니다.

병점역 주변은 전투기 소음이 있는 곳인데요. 이같은 단점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께서 이곳을 찾으신 만큼 분양 결과에 주목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병점 아이파크-캐슬 견본주택 현장에서 팍스경제TV 배태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