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현대자동차, G90 공개…‘프리미엄’ 앞세워 시장 회복한다
[리포트] 현대자동차, G90 공개…‘프리미엄’ 앞세워 시장 회복한다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11.08
  • 수정 2018.11.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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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90’ 티저 이미지 공개
차명 ‘G90’ 일원화…“브랜드 정체성 강화”
최첨단 디자인‧커넥티비티 기술 적용
“G90으로 브랜드 활력 끌어올릴 것”

[아시아경제TV 정새미 기자]

(앵커)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최상위 세단 ‘제네시스 G90’으로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기존의 EQ900을 계승하되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한 차명과 내외관 디자인으로 경쟁력을 다시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인데요. 정새미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오는 27일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90’의 티저 이미지입니다. 

G90은 2015년 처음 등장한 최상위 세단 EQ900의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신차급으로 변화됐습니다. 

우선 차명이 북미와 중동 등 주요 시장과 동일하게 G90으로 일원화됐습니다. 

'EQ'는 에쿠스를 계승한다는 의미였지만 이를 대체해 제네시스 고유의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디자인과 적용 기술 역시 첨단화됐습니다.

헤드 램프 및 전용 휠에는 고유의 ‘지-매트릭스(G-Matrix)’가 적용됐고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업데이트 등의 최첨단 커넥티비티 기술이 탑재됐습니다. 

이를 통해 올해부터 침체에 빠진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계획입니다. 

실제 지난달 기준 EQ900 판매량은 309대에 그쳤습니다.

브랜드 전체 내수 판매도 2016년 6만6000대 이후 5만6000대, 올해는 지난 달 기준 4만9600대로 꾸준히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이에 정체성 강화 전략으로 국내외 시장 회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오늘 비공개로 진행된 인터뷰에서 이상엽 현대차 현대디자인센터장은 “G90으로 제네시스를 넘어 현대차의 비전이 되는 라인업을 완성했다”라며 “역동적인 우아함과 최고급 편의사양으로 국내외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시아경제TV 정새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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