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생중계] GS건설, 의정부에 첫 자이 아파트 분양... '탑석센트럴자이' 견본주택 개관
[현장생중계] GS건설, 의정부에 첫 자이 아파트 분양... '탑석센트럴자이' 견본주택 개관
  • 배태호
  • 승인 2018.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탑석센트럴자이, 의정부 첫 GS건설 자이 브랜드 아파트
- 지상 최고 35층, 의정부 아파트 중 가장 높아
- 전용 49~105㎡...다양한 면적으로 수요자 선택 폭 넓혀
- 탑석센트럴자이, 실수요자 부담 더는 다양한 혜택 마련
- 7호선 연장 탑석역 예정...서울까지 두 정거장
- 2020년 말 복합문화융합단지 완공 예정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앵커멘트]
GS건설이 의정부에서는 처음으로 자이 브랜드 아파트를 공급합니다. 의정부에서 최대 규모로, 그리고 최고 높이 아파트를 분양 예정인데요. 현장의 취재 기자로부터 자세한 소식 듣겠습니다. 배태호 기자

[기자] 예. 제가 나와있는 곳은 경기도 의정부 민락지구에 마련된 GS건설 탑석센트럴 자이 견본주택 현장입니다.

탑석센트럴자이는 말씀하신 것처럼 GS건설이 의정부에서는 처음으로 분양하는 자이 브랜드 아파트입니다.

GS건설로서는 최초인 셈인데요. '최초'와 함께 '최대', '최고'라는 타이틀도 얻을 전망입니다.

지하 3층에서 지상 최고 35층 규모로 지어지는데, 의정부에서는 가장 높은 아파트가 될 전망입니다.

[인터뷰] 정명기 / GS건설 탑석센트럴자이 분양소장
"자이아파트하면 많이 생각하시는 것이 조경이 정말 좋은 아파트라고 생각하십니다. 그래서 저희는 거실과 안방에는 (난간이 없는) 입면 분할 이중창을 설치해서 조경을 볼 수 있는 조망권을 더 높였습니다"

또 2,573가구가 들어서는데, 의정부에서는 가장 큰 단지 규모입니다.

전용면적 49~105제곱미터 규모인데요. 전체 2,573가구 중 818가구가 일반 분양됩니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 수요자들에게 폭 넓은 선택을 제공합니다.

입주자들의 생활 스타일에 맞춰 자유로운 공간 활용을 위해 다양한 상품 설계를 내놨고, 실수요자 부담을 덜기 위한 혜택도 마련했습니다.

[인터뷰] 정명기 / GS건설 탑석센트럴자이 분양소장
"통상 발코니 확장을 하면 유상으로 진행이 되는데, 저희는 입주자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서 발코니 확장을 전 세대 무상으로 시공합니다. 또한 중도금 전액 후불제를 도입해서 초기 자금 부담을 대폭 낮췄습니다."

교통 호재도 있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7호선 연장 탑석역이 신설 예정입니다.

걸어서 전철역까지 오갈 수 있고요. 탑석역에서는 서울까지 불과 2정거장입니다. 

[인터뷰] 천년우 / GS건설 탑석센트럴자이 분양사 기획팀장 
"도보로 약 4분 정도면 도보로 (탑석역을) 갈 수 있는 도보역세권이고요. 탑석역에서 경전철까지 환승을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 구리-포천 고속도로 동의정부 IC와 민락IC 진입도 수월해 자가용으로도 서울을 오가기에 편리합니다.

주변에 대형쇼핑 센터와 초중고등학교도 고르게 있어 생활 편의와 교육 여건도 좋습니다.

또 인근에 복합문화융합단지가 2020년 말 완공 예정인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이와 함께 의정부시는 비규제지역이라는 점도 실수요자들에게는 큰 매력입니다.

[인터뷰] 천년우 / GS건설 탑석센트럴자이 분양사 기획팀장 
"청약조건을 살펴보시면 세대주가 아니더라도 청약통장 보유 기간이 1년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순위가 1순위에 해당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추가로 각종 부동산 금융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 규제가 조금 더 완화된 지역이기 때문에..."

탑석센트럴 자이의 청약일정은 오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청약이 진행됩니다. 입주는 오는 2021년 12월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의정부 탑석센트럴자이 견본주택 현장에서 팍스경제TV 배태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