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핫클릭] 10월 5주,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탑석센트럴자이''대전 동일스위트리버스카이1차''검단 금호어울림센트럴' 주목
[분양핫클릭] 10월 5주,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탑석센트럴자이''대전 동일스위트리버스카이1차''검단 금호어울림센트럴' 주목
  • 이정 기자
  • 승인 2018.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앵커] 
새롭게 선보이는 코너입니다. 이번 주 분양을 시작하는 주요 현장을 소개하는 ' 분양 핫 클릭' 시간인데요. 건설부동산부 이정 기자와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가을은 '분양 시즌'이라고 불릴 만큼 1년 중 가장 분양이 활발한 시기로 꼽히는데요. 시청자분들께 선보일 '핫'한 곳을 소개 부탁드립니다.

[기자]

네, 이번 주에는 모두 4곳의 견본주택 개관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수도권 지역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경기권입니다.

경기도 하남시에 마련된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 현장입니다.

경기도 하남시 지역현안사업 2지구 A1블록에서 사업이 추진되는데요.

지하 3층에서 지상 25층, 6개동 규모로 지어지고요. 모두 999가구가 공급됩니다.
중견건설사 호반건설이 시공을 맡았습니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5호선 덕충역이 들어설 계획이고요. 스타필드 하남 등 상업시설도 가깝습니다.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학교도 주변에 많아서 교육 여건도 양호한 지역입니다.

[기자]
다음은 경기도 의정부로 갑니다. GS건설이 '용현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하는 탑석센트럴 자이 현장입니다.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 241번지 일대에 조성되고요,  최고 35층, 16개동 2583가구 규모로 지어집니다. 이 가운데 조합 물량을 제외한 818가구가 일반분양됩니다.

탑석센트럴자이 역시 교통호재가 있습니다.  7호선 '탑석역' 연장이 예정돼 있고요. 

이마트, 롯데마트 의정부점, NC백화점 등 대형쇼핑시설 등이 인접해있고 솔뫼초등학교와 중학교 부용중, 고등학교 등이 도보권에 있습니다.

[앵커]
경기도 외에 인천에서도 주목할 만한 곳들이 있죠? 

[기자] 

네, 최근 분양대전의 막이 오른 인천검단신도시입니다. 금호건설이 시공을 맡은 '검단 금호어울림센트럴'현장도 2일 견본주택을 열고 청약 일정에 돌입합니다. 검단금호어울림센트럴은 검단신도시 ab14블록에 최고 29층, 13개동 1452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2024년 인천 지하철1호선 연장선이 신설이라는 호재가 있고요. 서울외곽순환도로 등 수도권 광역 교통망이 우수한 편입니다.

[기자]
이번에는 지방 분양 현장 중 가장 눈에 띄는 한 곳을 살펴봅니다. 동일이 대전 신탄진에 짓는 '동일스위트리버 스카이' 1차입니다.

신탄진동 100-1번지에 최고43층, 12개동 규모로 지어지는데요, 분양물량은 1757가구입니다.

단지가 들어설 금강변 일대는 신탄진도시정비사업과 평촌지구 도시개발 사업 추진으로 주거환경 개선 기대감이 높은 곳입니다.

세종시와 통합 청주시를 20분대로 이용가능해 교통도 편리한 편입니다.

뿐만 아니라 대전은 비조정대상지역이어서 대출규제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앵커] 
오늘 분양 핫클릭에서 준비한 소식 여기까집니다. 
이정 기자와 함께 다음 주에도 차고 넘치는 분양 일정 중 알짜배기만 쏙쏙 골라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기자, 수고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