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은탑산업훈장 수상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은탑산업훈장 수상
  • 배태호
  • 승인 2018.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은탑산업훈장을 받은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노창호 전무 (사진제공-LG전자)
은탑산업훈장을 받은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노창호 전무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대표 정도현 조성진) 디자인경영센터장 노창호 전무가 30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20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개인부문 최고 영예인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습니다.

노창호 전무는 1984년 금성사(現 LG전자)에 입사한 이후 34년 동안 디자인에 몸담아 왔습니다. 

한국 최초의 김치냉장고와 2조식 세탁기를 디자인한 것을 시작으로 가전과 IT를 넘나들며 LG전자와 우리나라의 산업디자인을 이끄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노 전무는 2015년 디자인경영센터장에 부임해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SIGNATURE(LG 시그니처)’의 디자인을 통해 한국의 산업 디자인 수준을 한 차원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또 해외 정상급 디자이너들과의 협업모델을 구축해 국내 디자이너들의 역량을 높이고, 디자인 분야의 산학(産學)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산업현장의 디자인에 대해 학계와 적극 교류하고 있습니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노창호 전무는 “대한민국 산업디자인의 발전과 국내 디자이너의 역량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