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생중계] '강남 로또 단지'… 삼성물산 '래미안리더스원' 분양 막올랐다
[현장생중계] '강남 로또 단지'… 삼성물산 '래미안리더스원' 분양 막올랐다
  • 이정 기자
  • 승인 2018.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앵커] 
올해 하반기 분양시장의 최대 관심 단지인 삼성물산의 '래미안리더스원'이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합니다.  9.13대책 후 첫 분양되는 강남 재건축 단지인 만큼 향후 분양시장의 가늠자가 될 것으로 보여 시장의 관심이 높은데요. 견본주택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관련 소식 들어봅니다. 

이정 기자, 올 봄(4월)부터 분양가 산정을 두고 재건축조합과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입장차를 보이면서 일정이 연기됐는데, 반년 만에 분양이 재개됐네요?

 

[리포트]

네, 삼성물산이 서초우성1차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래미안리더스원'이 6개월 간의 긴 분양가 협상을 마치고 분양을 시작합니다 .

관심이 쏠렸던 평균 분양가는 3.3㎡당 4489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분양가는 다소 높은 수준이지만, 인근 시세 대비로는 저렴해서 당첨되면 적지않은 시세차익을 기대해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특히 래미안리더스원은 1주택자가 청약할 수 있는 사실상 마지막 강남권 단지입니다.

이르면 다음달 말 청약제도 개편을 앞두고 있기 때문인데요.

청약제도 개정 시행 전 입주자를 모집하는 단지여서, 중대형 면적 물량의 절반인 18가구를 두고 1주택자와 무주택자가 제한없이 경쟁하게 됩니다.

가점이 높은 무주택자는 물론, 갈아타기 1주택자 수요까지 대거 몰릴 것으로 보여 치열한 청약경쟁이 예상됩니다. 

관심이 높은 단지인 만큼 평면, 외관, 부대시설 에 공들인 모습입니다.

[인터뷰] 박수환/ 삼성물산 빌딩2팀 책임
4베이 판상형 위주의 남향 설계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풀빌라형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한 스카이라운지, 실내 수영장 등 다양한 특화 커뮤니티시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또 입주민의 생활패턴을 분석하는 인공지능 시스템과 IoT 기술 등을 적용해, 고급주거지로 만들 계획입니다.

또  단지가 들어설 서초동 일대를 래미안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박수환/ 삼성물산 빌딩2팀 책임
지하철 2호선 강남역을 도보로 이용하실 수 있고 광역교통망이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옆 서이초등학교, 서운중학교 등 명문 학군이 위치해 있고 강남역 인근의 상업시설, 문화시설을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입지, 교육, 상품을 모두 갖춘 명품 단지로 추후 서초동의 2300여 세대의 래미안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계획입니다.

청약일정은 다음달 6일 1순위 청약을 시작으로, 7일 기타지역 1순위, 8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합니다. 당첨자발표는 다음달 15일입니다.

다만, 모든 주택형(59~238㎡)이 9억원을 넘는 고가주택이기 때문에 특별공급이 없고, 중도금 집단대출이 불가능하다는 점은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래미안리더스원' 견본주택 현장에서 팍스경제TV 이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