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생중계] "이젠 뇌도 관리하는 시대"… 바디프랜드, '브레인 마사지' 공개
[현장생중계] "이젠 뇌도 관리하는 시대"… 바디프랜드, '브레인 마사지' 공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앵커)

안마의자의 진화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마사지 제공을 넘어 숙취해소형집중력향상형 등 메디컬은 물론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까기 결합시켜 효과가 극대화되고 있는데요.

안마의자로 잘 알려진 바디프랜드가 기존의 마사지 기능과 함께 두뇌 피로까지 풀어줄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을 내놓고, 국내외 시장 추가 공략에 들어갔습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봅니다.

박주연 기자~

 

(기자)

네. 저는 지금 종로 포시즌스 호텔에 나와있습니다.

'브레인 마사지 - 뇌 피로 시대의 새로운 해법'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열고, '브레인 마사지' 를 적용한 안마의자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브레인 마사지는 두뇌를 각성시키는 물리적 마사지와 특정소리로 뇌의 뇌파를 조절하는 바이노럴 비트가 적용된 힐링음악을 제공함으로써 정신적 피로를 해소해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마사지 프로그램인데요.

마사지가 건강에 좋다는 통념을 전문의들과의 연구개발을 통해 뇌에도 적용되도록 구현했습니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이사의 이야기 직접 들어보시죠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이사]

(브레인 마사지는) 두뇌 하나만으로 일궈온 대한민국의 경쟁력을 재고할 수 있는 혁신적인 대안이 될 것입니다. 마사지로 두뇌기능을 향상시키고, 치열한 경쟁과 스트레스 속에 쌓여가는 뇌 피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기 때문입니다.

 

 

브레인 마사지는 크게 '브레인 집중력'과 '브레인 명상'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브레인 집중력은 목, 어개 등 상체 위주로 부드러운 마사지가 이뤄지다 후반부에 그 강도를 높여 두뇌가 각성되도록 해주고요. 브레인 명상은 등, 허리 등 주요 혈자리를 자극하는 마사지로 긴장을 풀고 정신적으로 안정을 찾도록 유도합니다.

 

그리고 각각 바이노럴 비트의 주파를 조절함으로써 인지기능을 향상시키거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게 돕게 됩니다.

바이노럴 비트는 서로 다른 주파수의 두가지 소리를 양쪽 귀에 들려주면, 두뇌가 제3의 소리를 인지하는 것으로, 휴식을 유도하거나 인지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가 20~25세 성인 25명을 대상으로 임상을 실시한 결과, 브레인 마사지를 받으며 휴식한 경우가 안마의자에서 마사지를 받거나 일반적 휴식을 취한 경우보다 피로도가 크게 감소했는데요.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장'의 이야기 직접 들어보시죠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장]

바이노럴 비트를 접목시킨 브레인 마사지를 통해서 집중력과 기억력이 높아진다는 것을 직접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헀고요. SCI(Science Citation Index)논문에 실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대 뇌스트레스에 젖어있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필요한 기기라고 생각되고요.

 

 

바디프랜드는 앞으로도 수년간의 R&D 성과를 바탕으로 안마의자의 기술 진화를 이끌겠다는 포부인데요.

맞춤형 마사지는 물론 신개념 메디컬 기능, 엔터테인먼트 요소와의 끊임없는 시도로 안마의자의 기술 수준을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입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