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산맥] 시즌2 첫 방송! 인공지능 티봇의 투자전략 공개
[수익산맥] 시즌2 첫 방송! 인공지능 티봇의 투자전략 공개
  • 김진아
  • 승인 2018.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새롭게 개편된 팍스경제TV 증권 전문프로그램 <보이스오브스탁> 시즌2가 10월 29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보이스오브스탁 : 님의침묵>은 '말보단 수익, 절반은 침묵한다'는 컨셉 아래 전 시즌뿐만 아니라 타사 방송과도 차별화를 뒀다. 

시즌2는 2MC 팀 배틀로 대결 판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

멘토 전원이 주어진 시간 내 종목 제시와 멘토링을 해주는 시즌1과 달리 앵커에게 선택을 받지 못하면 전화연결 없이 '침묵'해야 하는 방식이다. 

또한 앵커들은 종목명과 소개만으로 멘토링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멘토링을 선택할 경우, 전화연결로 구체적인 투자포인트의 매매전략을 들을 수 있다. 

팀은 이슬앵커와 곽민선 앵커에게 각 5명씩, 총 10명이 배치된다. 멘토군단에 참여하는 전문가들의 폭을 더 키워 종목 선정을 다양화 했다. 

시즌1의 우승자인 박춘현 멘토와 종목 수익률 1위인 한만식 멘토를 비롯해 정체를 공개하지 않은 히든멘토 날쌘 코끼리와 인공지능 로봇까지 참여했다. 

팀 이슬의 멘토는 박춘현 전문가와 예병군, 김보현, 날쌘코끼리, 하채기명인으로 구성됐으며, 팀 곽민선은 한만식, 정재훈 전문가, 여명알파, 킹로드백호, 티봇(인공지능)이 배치됐다. 

특히 인공지능 로봇은 시장의 흐름이 무너질 경우, 또는 예측할 수 없는 장에서도 불안감이나 혼란스러움을 겪지 않는 다는 점이 강점이다.

시청자들에게 빅데이터와 냉철한 판단을 통해 안전하고 수익률 높은 종목을 제시하며 시장 분석의 가이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 10인의 멘토군단이 제시한 종목은 김보현의 남선알미늄, 여명알파의 호텔신라, 예병군의 모다이노칩, 정재훈의 에스에프에이, 날쌘코끼리의 레고켐바이오, 킹로드백호의 한송네오텍, 하채기명인의 삼성전자, 박춘현의 금호에이치티, 한만식의 유니온, 티봇의 파트론 등 10종목이다. 

이날 곽민선 앵커는 파트론 종목 멘토링을 선택해 인공지능 티봇의 투자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었다. 

파트론은 휴대폰과 이동통신시스템의 부붐 제조, 판매기업인 파트론은 3분기 영업이익 서프라이즈로 턴어라운드를 시작했으며 외국인 5거래일 연속 순매수를 기록하는 등 향후 차트 상승 가능성을 주목할 점으로 제시했다. 

한편 시즌2 <보이스오브스탁 : 님의 침묵>은 월요일~금요일 오전 8시부터 9시 50분까지 진행된다. 다시보기는 팍스경제TV 혹은 수익산맥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며 당일 제시종목과 투자포인트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