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호 신한은행장 "어려운 환경일 수록 새로운 도전"
위성호 신한은행장 "어려운 환경일 수록 새로운 도전"
  • 이순영
  • 승인 2018.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4분기 임원 및 본부장 워크숍서 당부 말 전달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위성호 신한은행장이 주요 임직원들에게 어려운 시장 환경일수록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 것을 주문했습니다.

신한은행은 임원, 본부장, 커뮤니티장, 주요 부서장 등 2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분기 임원 및 본부장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3분기까지 성과를 리뷰하고 4분기 마무리 추진전략을 논의했습니다.

위 행장은 계속되는 올림픽 경기방식의 변화에도 글로벌 표준으로서의 위상를 이어가고 있는 한국 양궁의 사례를 들며 "초격차는 바뀐 룰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룰의 변화를 예측하고 끊임없이 새롭게 시도하는 노력에서 비롯된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과거 신한은행이 주인정신과 열정으로 리딩뱅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면, 앞으로는 변화를 읽고 한 발 앞선 준비로 시장의 표준을 선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실제 은행 영업 우수사례들을 소개하며 "최근 가입자 700만명을 돌파한 슈퍼앱 쏠(SOL)은 고객경험을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워라밸을 높이는데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위 행장은 “불확실한 시장 환경에서도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 개발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올해 남은 기간동안 다른 시선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 연말에 알찬 결실을 거둘 것"을 주문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