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레스토랑, 가족과 외식하는 ‘명절 외식족’ 위한 추석 이벤트 ‘풍성’
호텔 레스토랑, 가족과 외식하는 ‘명절 외식족’ 위한 추석 이벤트 ‘풍성’
  • 박혜미 기자
  • 승인 2018.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까페 365'
밀레니엄 서울힐튼 '까페 365'

[팍스경제TV 박혜미 기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음식을 준비하고 먹는 전통적인 명절 분위기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23일 호텔 업계에 따르면 명절에 고급 레스토랑에 모여 가족들과 식사하는 ‘명절 외식족’이 늘고 있습니다.

호텔 레스토랑들은 가족들의 가사 노동을 덜고 맛있는 요리를 덜기 위한 ‘명절 외식족’들을 위해 추석 당일을 비롯한 연휴 기간동안 풍성한 식사와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켄싱턴호텔 여의도 스시&그릴 라이브 다이닝 브로드웨이는 명절 외식족을 위해 추석 당일과 연휴 기간에 정상 영업합니다. 특히 연휴 기간에는 추석 맞이 스페셜 뷔페로 가을 식재료를 활용해 선보이는 ‘가을 특선 프로모션’을 진행해 가을철 별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켄셍턴호텔 여의도 '브로드웨이 스시'
켄셍턴호텔 여의도 '브로드웨이 스시'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뷔페 레스토랑 ‘브래서리’와 ‘아시안 라이브’도 22일부터 26일까지 추석 연휴에 매일 정상 영업합니다. 특히 브래서리에서는 3대 가족 중 4인 이상이 방문 시 1인 식사를 무료로 제공하는 ‘3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MoMo Café)’는 추석 연휴 기간에도 쉬지 않고 정상 영업합니다. 조식 뷔페는 물론, 런치 뷔페와 디너 뷔페까지 모두 평상시와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에볼루션’은 전통주의 명가 ‘신평양조장’의 백련 막걸리와의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22일부터 26일까지 에볼루션 뷔페에서 백련 막걸리를 만나볼 수 있고 이에 걸맞은 전과 갈비찜 등 한식 메뉴를 함께 선보입니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에볼루션'의 '신평양조장 백련 막걸리'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에볼루션'의 '신평양조장 백련 막걸리'

유럽스타일 럭셔리 호텔 르 메르디앙 서울은 추석 연휴기간 동안 로비 인근 아웃도어 바&라운지 ‘파크 바’에서 ‘푸드 마켓’을 운영합니다. 시그니처 버거와 소시지 등 그릴 메뉴를 비롯해 셰프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스테이션이 구성되고 원하는 주류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한식 레스토랑 페스타 다이닝 야외 가든에서 ‘페스타 가든 바비큐 등 다채로운 다이닝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도심 속 숲 전경을 자랑하는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의 다이닝 레스토랑 ‘카페 395’도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최고급 요리를 선보입니다.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고객 앞에서 직접 요리해주는 뷔페와, 그날 그날 최상의 신선도를 자랑하는 제철 식재료로 만든 일품요리를 섹션별로 배치된 전문요리사들이 오픈된 조리공간에서 요리해 고객에게 직접 내어 놓습니다.

서울 시내 뿐만 아니라 고향을 방문하거나 가족 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도 풍부하게 마련됐습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섬모라’에서 전국 각지의 대표적인 가을 식재료와 제철 음식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한국의 가을 맛 기행’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1월30일까지 이어집니다.

힐튼 부산
힐튼 부산

도심속 휴양지 힐튼 부산(Hilton Busan)은 추석을 맞아 가족 친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추석 선물 세트’와 풍성한 한가위 음식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추석 스페셜 뷔페’를 선보였습니다. 힐튼 부산의 총주방장이 엄선한 선물세트는 최고급 한우와 스테이크, 영광굴비에 기장 특산품과 호텔 부산만의 프리미엄 상품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아 호텔현대 경주는 환절기 보양식부터 이색 디저트까지 가을 미식의 향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2층 중식당 '남경'은 9월 한달간 '한가위 한상차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호텔현대 경주 '가을미식회'
호텔현대 경주 '가을미식회'

대림의 호텔 브랜드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카페 레스토랑 ‘그리츠’에서는 서울 음식을 주제로 한 ‘서울 미식회’ 프로모션을 오는 11월30일까지 선보입니다.

호텔 업계 관계자는 “가족 모두가 편안하게 명절을 즐기기 위해 명절 당일이나 연휴 기간에 외식을 하는 '명절 외식족'이 늘고 있다”며 “맛과 즐거움 모두를 놓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호텔 레스토랑들의 특별 뷔페나 프로모션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