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기간 알아두면 좋은 금융꿀팁은?
연휴 기간 알아두면 좋은 금융꿀팁은?
  • 이순영
  • 승인 2018.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명절을 앞두고 고민되는 것 중의 하나가 금융거래. 추석연휴 알아 두면 좋은 금융 정보는 어떤 것이 있을까?

우선 귀성길,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운전자가 교대운전을 하는 경우 단기운전자 특약에 가입해야 사고가 났을 경우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특약은 가입 후 24시간 이후부터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반드시 하루 전 날 가입해야 합니다.

카드결제일이 연휴 중 걸리면 카드대금은 27일에 정상 납부됩니다. 대출만기 연장과 이자 납부일 역시 카드와 마찬가지로 대출 만기일이 연휴 기간중에 도래한 경우 연휴가 끝난 후 27일에 연장하면 됩니다. 이자 납부의 경우도 27일에 이뤄집니다.

연휴 기간 중 이용할 수 있는 은행 점포도 확인해두면 도움됩니다. 대부분 은행은 연휴기간 중 입출금이나 송금, 환전 등을 지원하기 위해 주요 역사와 공항, 외국인 근로자 밀집지역에 64개의 탄력점포를 운영합니다. 추석연휴 기간 중 은행 탄력점포 및 이동점포 현황은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의 ‘금융소비자’ 뉴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출발 전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해와 질병, 휴대품 손해, 배상책임 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보험금 청구서, 의사 진단서, 치료비 영수증, 보험증권 등이 있어야 합니다.

현지에서 카드 결제를 할 경우 현지통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화로 결제하면 5~10%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카드를 분실했을 때는 즉시 국내카드사에 신고해야 합니다.

연휴 전 환전을 하지 못한 상황이라면 서울역 환전센터를 이용하면 됩니다. 연중 무휴로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2교대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반 은행 업무는 가능하지 않고 환전업무만 가능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