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건설협회, 콜롬비아 건설협외·페루엔지니어링협회와 MOU체결
해외건설협회, 콜롬비아 건설협외·페루엔지니어링협회와 MOU체결
  • 배태호
  • 승인 2018.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이건기 해외건설협회 회장이 콜롬비아건설협회와 MOU를 맺었다(19일) (사진제공-해외건설협회)
이건기 해외건설협회 회장이 콜롬비아건설협회와 MOU를 맺었다(19일) (사진제공-해외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회장 이건기)가 국내 기업의 중남미 건설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콜롬비아 건설협회 및 페루 엔지니어링협회와 '건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습니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은 프로젝트 정보 공유와 공동 참여 방안 협의, 유망 프로젝트 참여 시 적정 기업 선정 지원, 제3국 공동 진출 지원 등입니다.

해외건설협회는 MOU 체결로, 우리 기업이 콜롬비아, 페루 건설시장을 포함한 중남미 건설시장에 진출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콜롬비아 건설협회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콜롬비아 정부가 추진 중인 주택 100만 호 건설 사업과 45억 불 규모의 보고타 메트로 1호선 사업에 한국기업이 공동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또 페루 엔지니어링회장 역시 2021년까지 페루에서 진행될 약 700억 불 규모의 인프라 사업의 타당성 조사 및 설계, 감리 사업에 한국기업이 공동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페루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해외건설협회는 "이번 MOU를 기반으로 우리 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하며, 적기의 프로젝트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실질적인 수주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