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하우스, 기프티쇼에 '바코드 바로결제' 기능 추가
KT엠하우스, 기프티쇼에 '바코드 바로결제' 기능 추가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KT 엠하우스(대표 조훈)가 바코드 하나로 할인, 결제, 상품 교환을 할 수 있는 '기프티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입니다. 

신규 앱은 본인 사용 목적으로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위해 '바코드 바로결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할인 및 적립 혜택도 강화했습니다. 

통상 모바일상품권은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어 선물 용도로 주로 활용됩니다.

하지만 모바일상품권을 사용하려면 사진첩에서 상품권 파일을 찾아야 보여줘야 하고,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바코드 바로결제'는 이 같은 단점을 개선해 소비자가 매장에서 상품을 교환하는 동시에 결제가 이뤄지도록 했습니다. 

일일이 모바일상품권을 찾지 않아도 기프티쇼 앱 바코드만 제시하면 즉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 원하지 않는 기프티쇼를 받았을 때 수수료 5% 이외 나머지 금액을 기프티쇼 포인트로 환전할수도 있습니다.

중고 거래 등에서 모바일상품권을 되파는 수고 없이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 셈입니다.

KT엠하우스는 적립된 포인트를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기프티쇼 포인트 선물하기' 기능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조훈 KT 엠하우스 대표는 “모바일상품권은 새로운 간편결제수단으로 자리 잡았다”면서 “이용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보다 알뜰하고 편리한 기프티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