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이제 태국 현지 제품을 집 앞으로 로켓배송 합니다.”  
쿠팡, “이제 태국 현지 제품을 집 앞으로 로켓배송 합니다.”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8.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DITP, 쿠팡과 손잡고 이커머스시장 진출
- 태국 직구 물품, 쿠팡 ‘태국몰’에서 판매한다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앵커) 오늘 물건을 주문하면 내일 물건이 도착하는 로켓배송. 이제 소셜커머스기업 쿠팡(대표 김범석)에 태국 직구 제품을 주문하면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됩니다. 태국여행에 가서 사오지 못한 음식이나 물건까지 쉽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박경현 기잡니다. 

현재 쿠팡에 입점 돼 있는 태국 식품관에는 700여 종의 태국 현지 식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쿠팡 내 태국 식품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은 대중적인 식품이 대다수. 
이제 직구로만 구매 가능하던 태국 현지 식품을 쿠팡의 로켓배송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19일 오전 서울롯데호텔에서 태국 국제무역진흥국, DITP와 쿠팡이 협력을 통해 이커머스시장에 진출하겠다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인터뷰) 위라씨니 논씨차이 주한태국대사관 상무공사관실 공사관 : 한국 내 최대 전자상거래시장인 쿠팡 ‘타이몰’에 더 많은 태국 제품을 한국에 홍보하고자 합니다. 

태국 공급자측인 DITP는 쿠팡의 태국몰을 통해 한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DITP가 한국 이커머스시장 진출 경로를 쿠팡으로 결정한 이유로 가장 먼저 ‘로켓배송’을 꼽았습니다. 또 자체물류센터에서 상품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유통망 보유, 고품질의 카탈로그 제작으로 공급사 대신 제품의 상세 정보를 올려주는 서비스 부분도 쿠팡을 선택한 이유입니다. 

 

 


인터뷰) 파찌 피에르 가이라싸그 쿠팡 컨슈머블 시니어디렉터 : 타 오픈마켓 소셜커머스와 비교했을 때 로켓배송은 통합적인 물류서비스죠. 물류센터에서 상품이 모여 쿠팡맨이 직접 배송해주는 서비스이고...


오늘 합의를 통해 쿠팡의 메인 페이지에 ‘태국몰’이라는 태국 상품 전용 페이지가 생성 됩니다. DITP는 한국 업체와 구매자에게 태국의 생산업체를 연결시키며 태국 현지 제품을 조달할 예정입니다. 

또 DITP는 태국의 생산업체와 수출업체에게 쿠팡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쿠팡의 인지도를 높이기로 합의했습니다.

 

 


태국에 대한 국내 친숙도가 높아짐에 따라 수요 품목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태국몰 입점 품목은 식품뿐 아니라 미용제품과 인테리어, 가구제품까지 품종을 늘려갈 예정입니다. 팍스경제TV 박경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