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벤처기업 투자·육성 펀드에 990억원 출자
네이버, 벤처기업 투자·육성 펀드에 990억원 출자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국내 유망 기술기업 및 성장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합니다.

네이버는 자회사 캠프모바일 대표를 역임한 이람 대표가 설립한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VC) ‘티비티(TBT)’의 ‘TBT 글로벌 성장 제1호 투자조합’ 펀드에 990억원을 출자, 유망 벤처기업의 투자 및 육성에 나선다고 18일 밝혔습니다.

‘TBT 글로벌 성장 제1호 투자조합’ 펀드는 네이버가 990억원, 티비티가 10억원을 출자하여 총 1,000억원 규모로 조성된 펀드로, 국내 업체 중 글로벌 성장이 가능한 기업을 선발하여 투자 및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티비티는 지난 8월말 이람 대표 및 이옥선 감사가 자본금 2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벤처캐피탈로, 한국 인터넷/모바일 업계의 최고 기획자 중 하나로 꼽히는 이 대표의 첫 개인 행보로 관심을 모은 바 있습니다.

이 대표는 20여년간 인터넷 업계에 몸담으면서 싸이월드 미니홈피,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 밴드 등 다양한 인터넷/모바일 서비스를 기획해 잇달아 성공시킨 ICT 업계 전문가로, 2016년 네이버의 자회사인 캠프모바일 대표를 사임하고 경영 고문을 맡으며 미국에 체류하였으나 2년만에 귀국, 벤처투자자로 변신해 업계 복귀 소식을 알렸습니다.

박상진 네이버 CFO는 “이 대표는 인터넷 및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안목과 식견, 경영 능력을 모두 인정받은 전문가”라며 “티비티와 함께 국내 유망 기업들을 발굴하고 투자해 투자 수익과 함께 벤처 생태계 육성에도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