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어린이ㆍ청소년 고객 금융 니즈 만족에 앞장서다
KB금융, 어린이ㆍ청소년 고객 금융 니즈 만족에 앞장서다
  • 이순영
  • 승인 2018.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8가지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으로 Young Youth 고객의 경제적 준비 지원
(사진=KB금융)
(사진=KB금융)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만 19세 미만의 어린이ㆍ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솔루션인 ‘KB Young Youth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상품 패키지에는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자산운용, KB생명보험 등 KB금융그룹 4개 계열사의 상품이 담겨 있습니다.

이번 상품은 어린이와 청소년 통장, 적금, 체크카드, 자년사랑건강보험, 온국민 TDF 2050증권투자신탁(주식혼합-재간접형) , 증여예금, 신탁, 주택청약종합저축 등 총 8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B금융은 ‘고객중심 경영’ 실현의 일환으로 어린이·청소년 (Young Youth) 고객층의 금융 니즈 충족을 위해 지난 8월, 미성년 자녀를 둔 학부모 및 중·고등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설문 조사에서 어린이와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가 금융상품 가입을 고려하게 된 동기로는 ▲ 자녀의 경제적 미래를 준비해 주려고 ▲ 자녀에게 금융거래에 대해 알려주려고 ▲ 용돈 저축 통장이 필요해서 등으로 조사 되었고, 적금, 보장성보험, 청약통장, 정기예금 등의 순으로 가입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ㆍ고등학생의 경우 ▲ 용돈 사용 시 체크카드 사용 니즈가 크며, ▲ 카드 혜택을 고려하여 ‘직접’ 선택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고객의 금융생활 패턴 및 금융 니즈 등을 분석하여 어린이ㆍ청소년 전용 상품인 ‘KB Young Youth 패키지’를 설계했다고 은행측은 설명했습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향후 어린이 경제캠프 제공, Youth고객의 금융 니즈를 반영한 추가적인 상품ㆍ서비스 개발 등 Youth 고객의 경제적 준비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최근 Young Youth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채널을 확대하여 운영 중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