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사이판서도 국내 데이터 그대로…SKT 'T괌·사이판패스' 출시
괌·사이판서도 국내 데이터 그대로…SKT 'T괌·사이판패스' 출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09.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SK텔레콤이 국내 가입된 데이터 요금제를 괌과 사이판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회사 가입자는 괌·사이판에서 국내 요금 수준으로 데이터, 음성을 이용하고 멤버십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현지에 내리면 자동 가입·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국내에서 월 기본 데이터 제공량 100GB를 제공하는 T플랜 라지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괌·사이판에서도 100GB를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량을 소진해도 400Kbps 속도로 추가요금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12월말부터 적용될 예정으로 그전까지는 오는 19일부터 괌·사이판에 방문하는 SK텔레콤 가입자에게 매일 데이터 1GB를 무료로 제공됩니다.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역시 400K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12월말 이후로는 기존 SKT요금제를 그대로 쓰면 됩니다. 

나머지 서비스는 16일부터 이용 가능한데, 먼저 음성·문자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통화는 매일 3분간 무료이며 이후에는 국내와 동일하게 1초당 1.98원입니다. 문자는 무료로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 400Kbps로 무제한 이용,문자 무제한 이용은 자신의 요금제와 상관없이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인에게 인기가 높은 현지 맛집, 관광지, 쇼핑몰 등에서 T멤버십 할인이 가능합니다. 지난 4월 멤버십 개편으로 모든 멤버십 등급에 연간할인한도가 폐지돼 해외에서도 무제한으로 마음껏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제휴처 정보와 상세 할인 혜택은 T멤버십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T멤버십으로 ‘버젯렌터카’에서 예약하면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렌터카를 빌릴 수도 있습니다. 괌에서 T로고가 표시된 미키(Miki)택시를 타면 10달러이상 결제 시 1달러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aien 2018-09-18 14:57:14
SKT T플랜 가입시 주의사항 (** 함정/VIP 무상보험)

2018년 7월 SKT 고객중 T플랜으로 요금제(패밀리/인피니티) 변경하신 분들은 SKT 8월 청구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혜택받던 VIP 무상 휴대폰 보험료가 5000~6000정도 청구가 되어있을겁니다.

T플랜 인피니티, 패밀리 요금제에 가입하면 VIP멤버십과 분실/파손 보험(무료)제공혜택이 있습니다.
요금제 출시후 신규폰 구매후 보험 가입자가 이니면 VIP 멤버십 혜택으로 분실/파손 보험 혜택 제공을 받을수가 없습니다.
(기존 VIP멤버십은 무상이었던 휴대폰 보험료를 SKT에 내야합니다.)

즉 요금제 출시 이전에 폰 구매후 VIP 보험(무료)가입하신 분들은 현재 인피니티, 패밀리로 요금제 변경시 기존에 VIP멤버십 기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