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말레이시아·두바이서 4200억원 규모 공사 수주 
쌍용건설, 말레이시아·두바이서 4200억원 규모 공사 수주 
  • 이정 기자
  • 승인 2018.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말련 옥슬리 타워 조감도.( 제공=쌍용건설)
말련 옥슬리 타워 조감도.( 제공=쌍용건설)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쌍용건설(회장 김석준)은 오늘(10일) 말레이시아에서 약 3천 5백억 원 규모의 '옥슬리 타워(Oxley Towers)'와 약700억 원 규모의 두바이 '안다즈 호텔(Andaz Hotel)' 등 총 4천 2백억 원 규모의 공사를 단독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말레이시아 옥슬리 타워는 쿠알라룸푸르의 최고 중심인 KLCC(Kuala Lumpur City Centre)지역에 최고 339m 높이의 초고층 3개 동의 복합건물입니다. 특히 79층과 49층 건물에는 각각 'So Sofitel' 호텔과 'Jumeirah' 호텔과 레지던스, 29층 건물에는 오피스가 들어서고 이를 연결하는 7층 높이의 포디엄(Podium)이 조성됩니다.

쌍용건설은 지난해 8월 입찰 제안서를 낸 후 약 1년여 동안 진행된 기술제안과 VE(Value Engineering)를 통한 원가절감 방안 등에 대한 종합심사를 거쳐 중국 대형건설사 등 경쟁사들을 따돌리고 수주에 성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말레이시아에서 성공적으로 시공한 세인트레지스 랑카위 호텔과 르누벨 레지던스, 다만사라 시티2 등을 통해 입증한 기술력과 고품질 시공능력이 크게 작용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발주처는 싱가포르 부동산개발 회사인 옥슬리 홀딩스(Oxley Holdings)의 자회사 Oxley Rising Sdn Bhd.이며, Oxley Holdings는 싱가포르, 영국, 중국, 말레이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부동산 개발사업을 진행 중인 세계적인 디벨로퍼입니다.

안다즈호텔은 쌍용건설이 두바이에서 두바이투자청(ICD)이 아닌 다른 발주처로부터 수주한 첫 프로젝트입니다. 

쌍용건설은 이번 수주를 계기로 Wasl LLC와 전략적 협업 파트너십(Strategic Alliance Partnership)을 구축하고, 이 회사가 발주하는 다수의 프로젝트 입찰에 참여한다는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