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옥 SK C&C사장, AI 디지털 서비스 공개···“기술적용 확대나서”
안정옥 SK C&C사장, AI 디지털 서비스 공개···“기술적용 확대나서”
  • 정윤형 기자
  • 승인 2018.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정윤형 기자]

(앵커)
안정옥 SK C&C사장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다양한 기술 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 플랫폼을 고객사에 맞게 적용해 수익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멀게만 느껴지는 이러한 기술은 실생활에 어떤 식으로 적용이 가능할까요?

정윤형 기자가 기술이 적용된 시연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수많은 사람이 돌아다니는 전시장에서 CCTV에 잡힌 특정인의 얼굴을 클릭하면 사진과 함께 나이와 성별 정보를 예측해줍니다.

미리 얼굴사진을 등록해놓으면 출입문 앞 카메라가 자동으로 얼굴을 인식해 문이 열리고, 카메라 앞에 얼굴을 대기만 하면 제품결제까지 가능합니다.

이는 모두 SK C&C의 딥러닝 기반 ‘에이든 솔루션’을 통해 구현되는 것으로 향후 직원의 출입관리, 미아나 치매노인 찾기 등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이든 솔루션으로 사람뿐만 아니라 사물 인식도 가능합니다.

(인터뷰)
강옥경 / SK C&C Vision AI 유닛장
객체인식 기술은 저희가 기본적으로 80개 객체를 사전에 학습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80개 객체를 학습할 때 하나의 객체에 수천 만 장의 이미지를 가지고 학습을 시켰고···

SK C&C가 IBM의 인공지능 왓슨을 기반으로 개발한 플랫폼 에이브릴도 안정옥 사장의 주도로 실생활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방대한 의료논문을 분석해 환자 증상에 맞는 항생제를 추천해주는 서비스, 부동산 계약 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계약서를 작성해주는 법률 서비스 등이 대표적입니다.

또 에이브릴 플랫폼을 컴퓨터에서 활용하는데 더 나아가 로봇에도 적용해, 향후에는 로봇이 특정인의 얼굴과 말을 기억하고 사람과의 교감까지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SK C&C는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꼽고 있는 분야에 대한 기술 개발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이기열 / SK C&C 디지털 총괄
일단 생태계를 조성할 것입니다 이 일을 저희 혼자는 할 수 없기 때문에 인공지능 전문가, 블록체인, 클라우드, 각 전문가들이 개발한 다양한 솔루션들을 저희 플랫폼에 탑재해서 연동을 시킬 것이구요

또 더 많은 고객사 확보를 위해 SK C&C의 기술이 적용된 사례를 공개하는 한편 각 고객사가 직접 SK C&C의 기술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교육도 적극 진행할 계획입니다.

팍스경제TV 정윤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