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현장]명성티엔에스,“IPO통해 세계 업체들과 경쟁할 것”
[1분현장]명성티엔에스,“IPO통해 세계 업체들과 경쟁할 것”
  • 안태훈
  • 승인 2018.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안태훈 기자]

이용진 명성티엔에스 대표가 코스닥 상장을 통해 차세대 첨단 설비 개발에 주력하고 이미지를 높여 적극적인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명성티엔에스는 2001년 설립된 회사로, 2차전지 분리막 생산설비 개발·제조 전문 회사입니다. 2차전지의 핵심소재는 양극화물질, 음극화물질, 분리막, 전해질 등 네 가지이며 명성티엔에스는 이 중 분리막을 제조하는 설비를 생산해 글로벌 2차전치 제조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는 한 번 쓰고 버리는 일반 건전지(1차전지)와 달리 충전 및 재사용이 가능한 전지로, 외부의 전기 에너지를 화학 에너지 형태로 바꿔 저장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 전기를 꺼내 사용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그 외에도 디스플레이 관련 설비인 오토클레이브(Auto Clave, 기포제거장치)와 편광필름 연신설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전기자동차 시장에 선제 대응하고자 기존 코팅설비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고내열성 분리막 코팅 자동화 장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 자사의 디스플레이 설비 부문 오토클레이브의 원천 기술을 응용해 식품산업에 적용한 '수산식품 생산공정용 초고압 살균장치'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수산물의 맛과 향, 영양성분의 손실은 최소화하면서 유해 미생물을 제거해 유통기한을 늘리고 품질을 향상시키는 제품을 상용화할 계획입니다.

 

명성티엔에스의 총 공모주식수는 160만주로, 주당 공모 희망가는 1만6100원~1만8700원입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약 299억원을 조달합니다. 공모자금은 시설투자, 연구개발, 운전자금, 재무구조 개선 등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장기차입금 상환을 통해 재무건전성을 높이는 동시에, 현재 임차해 사용 중인 2공장을 매입할 계획입니다.

오는 29일~30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내달 4일~5일 일반 청약을 받습니다.

9월 중순 상장 예정이며, 상장 예정 주식수는 총 604만8000주, 상장 후 예상 시가총액은 공모 희망가 기준 약 974억원~1131억원입니다. 대표 주관사는 KB증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