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홍대 ‘청춘마루’로 젊은층과 소통 이어간다
KB국민은행, 홍대 ‘청춘마루’로 젊은층과 소통 이어간다
  • 안태훈
  • 승인 2018.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리모델링으로 재탄생한 홍대 ‘KB락스타 청춘마루’
40년 영업점이 청춘들의 공간으로 변신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콘텐츠 개최 예정

[팍스경제TV 안태훈 기자]

앵커: 국민은행이 40여년간 영업점이었던 ‘홍대 청춘마루’지점을 청춘들을 위한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문을 연지 한 달만에 1만 명이 찾을 정도로 큰 인기입니다. 직접 이용해 본 대학생들도 큰 만족감을 드러냈는데요. 어떻게 재탄생했는지 안태훈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젊음의 거리로 불리는 홍대에 새롭게 탄생한 KB락스타 청춘마루. 청춘과 공간을 뜻하는 마루를 조합해 젊은이들의 공간이라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40여년간 영업점이었던 공간을 리모델링 해 지난 4월 KB락스타 청춘마루를 오픈했습니다.

 

청춘들이 부담없이 만나고, 문화와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과 함께, 청춘들의 콘텐츠로 공간을 채워 유익한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건물 디자인에는 국내 유명 디자이너들이 대거 참가해, 건물의 형태를 고스란히 유지하면서도 이국적인 모습을 뽐냈습니다.

 

특히 이곳은 뉴욕 타음스퀘어의 ‘티켓 오피스’ 로마 ‘스페인 계단’처럼 혁신적인 계단 형태로 디자인 된 것이 특징입니다. 
 
오픈 한 달 만에 1만 명이 방문한 ‘청춘마루’ 지하1층에는 문화를 보고 즐기는 ‘청춘의 열정 공간으로, 청춘책방, 세미나실, 공연장, 디지털 라이브러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1층엔 카페와 안내데스크가 위치하고 있고, 2층엔 강연과 갤러리의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공성율/ KB국민은행 영업기획부 팀장 ]
락스타 브랜드 포지션을 좀 더 강화하고 자유로운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목적으로 유스 고객들이 부담없이 찾아와서 재밌고 즐길 수 있는 적극적으로 유스 마케팅을 해보자..  

이곳을 찾은 대학생들은 큰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박도훈/ 대학생 국제교류팀]
홍대라는 지역에서 이렇게 같이 회의를 하거나 모일 수 있는 장소가 부족한데 세미나실을 마련해주셔서 회의라든가 토론대회도 할 수 있고 청춘 공간이나 같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대학생들이 잘 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청춘마루가 청춘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안태훈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