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SR 대표이사에 권태명 임명
[인사] SR 대표이사에 권태명 임명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SR 제3대 대표이사에 권태명 사장이 취임했다[사진=SR]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SR이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권태명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외에 김형성 기술본부장도 새로 임명됐다.

신임 권 사장은 철도산업발전과 국민편의 증진이라는 소임을 다해 SR이 강한 고속철도 운송기업으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권 사장은 △절대 안전 △사회적 가치제고 △국민과 주주가치 제고 △조직안정화와 인재경영 △청렴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정착 △노사상생의 조직문화를 주요 추진 과제로 꼽았다. 

권 사장은 “‘1%의 실수는 100% 실패”라며 “업무범위를 초월한 중첩된 안전관리와 작은 것도 소홀히 하지 않는 빈틈없는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해 “공기업 지정에 따른 제도와 관행을 신속히 정비하고 SR 운영 전반에 걸쳐 전문가와 국민 참여를 확대로 전문성 향상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열린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SR의 재무구조는 주주인 공공기관의 가치 증대로 이어져 국민생활에 환원되는 선순환구조로 이루어져 있다”며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조직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공격적 마케팅을 전개하여 재무건전성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외에 현장중심경영조직안정화와 인재경영으로 조직역량을 결집시키고, 정도경영윤리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내세워 청렴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또한 노사상생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동반자적 노사관계의 모범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권태명 신임 SR 사장은 1983년 철도청에 입사해 35년 동안 관련 업무를 수행한 철도분야 전문가로, 한국철도공사 고객가치경영실장부산경남본부장서울본부장광역철도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