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生중계] 재건축으로 다시 뜨는 '광명'… 철산 센트럴 푸르지오,  지역 랜드마크로
[분양生중계] 재건축으로 다시 뜨는 '광명'… 철산 센트럴 푸르지오,  지역 랜드마크로
  • 이정 기자
  • 승인 2018.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앵커]
정부의 부동산 규제 기조가 이어지면서 비조정대상지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강남권가 가까운 광명이 최근 교통호재와 풍부한 배후수요로 새 로운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광명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지역 부동산 시장 분위 기 들어봅니다. 이정 기자.

[기자]

최근 광명 부동산 시장의 상승세가 뚜렷합니다. 
 
철산주공 단지들의 재건축과 광명뉴타운 재개발이 가시화되면서 실수 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는데요.

이런 현상은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대우건설 마케팅팀 임세희 소장 모시고 좀 더 자세한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Q1. 광명 부동산 시장 상황?
=준서울권인 광명은 최근 2~3년간 부동산시장이 가장 뜨거웠던 곳으로  분양하는 곳마다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억대 웃돈이 붙을 정 도로 분위기가 좋습니다. 특히 광명의 강남이라불리는 철산동에서 10 년만에 새아파트 공급되자 일대 시세가 상승하는 등 지역내 실수요뿐 만 아니라 서울권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Q2. 광명에서 주목할 만한 단지가 있다면?(철산 센트럴 푸르지오)
=  강남을 지나는 지하철 7호선 철산역과 중심상업시설이 가장 가까운  ‘철산 센트럴 푸르지오’가 유망단지로 꼽히고 있습니다. 철산역 이 용시 강남까지 3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고 중심상업지구도 단지와 인접 해 있어 생활여건이 우수합니다.  

Q3. 다른 단지와 차별화되는 철산 푸르지오만의 장점이 있다면요?
=단지 양옆으로 광덕초교와 안현초교가 위치해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 능하고, 특히 공간특화, 수납특화 등 푸르지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 가 적용됐습니다. 또한 말로 끄고 켜는 AI음성인식 기술이 접목되는  철산동 최초의 IoT기술이 적용된 첨단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Q4. 미래 자산가치 전망은?
=철산동은 광명시의 시세를 이끄는 리딩 지역으로 꼽힙니다. 그중에서 도 7호선 철산역과 중심상업지구 등 주거여건이 가장 우수한 ‘철산  센트럴 푸르지오’가 시세를 이끄는 리딩 단지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 로 보입니다. 특히 저희 단지인 철산 주공4단지 재건축을 시작으로 주 공 재건축 물량이 계속 공급될 예정으로, 현재 전용면적 84㎡기준 평 균 7억선의 시세가 형성된 만큼 향후 프미리엄이 계속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자]
네,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노후 주택이 즐비한 지역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물량인데다 중소형 위 주로 구성된 만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됩니다.

이 곳 견본주택에 방문하면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스피커를 적용한  다양한 스마트홈 시스템을 체험해 볼 수 있으니까요.

주말에 가족들과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철산 분양 현장에서 팍스경제TV 이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