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릴·핏' 점유율 높인다…전국 판매점 2배 확대
KT&G '릴·핏' 점유율 높인다…전국 판매점 2배 확대
  • 박혜미 기자
  • 승인 2018.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KT&G보도사진1) KT&G  릴(lil) 과  핏(Fiit) [사진=KT&G]
KT&G 릴(lil) 과 핏(Fiit) [사진=KT&G]

[팍스경제TV 박혜미 기자]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인 릴과 전용담배 핏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판매점 확대에 나섰다.

KT&G(사장 백복인)는 CU·GS25·세븐일레븐·미니스톱·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 1만9159곳에 오는 18일부터 제품을 추가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서 KT&G 릴과 핏의 판매처는 총 3만8479곳으로 기존대비 2배가량 확대됐다.

지난해 11월 서울지역에 한정적으로 출시된 ‘릴’과 ‘핏’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어 지난 3월 부산·광주·대전·세종 등 주요 대도시로 판매지역을 늘렸다.

지난달에는 경기 평택과 안성 등 162개 도시로 확대하며 전국 유통망을 구축했다.

KT&G  릴, 핏  판매처 확대 추이 그래프 [출처=KT&G]
KT&G 릴, 핏 판매처 확대 추이 그래프 [출처=KT&G]

‘릴’은 제품의 편의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아 지난 5월 신제품 ‘릴 플러스’를 출시했고 현재 누적 판매량은 70만대를 돌파했다.

전용담배인 ‘핏’ 역시 ‘체인지’, ‘체인지업’, ‘스파키’ 등 모두 4종이 출시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판매점 확대로 KT&G는 제품 A/S와 사용법 안내, 클리닝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는 ‘릴 스테이션(lil Station)’을 44개소로 확대 운영하며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임왕섭 KT&G 제품혁신실장은 "지난해 11월 첫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유통망을 확대한 결과 이제 전국 대부분의 편의점에서 ‘릴’과 ‘핏’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차별화된 제품과 함께 철저한 사후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