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와이파이 3배 빨라진다…KT ‘10기가 와이파이’ 제공
스타벅스 와이파이 3배 빨라진다…KT ‘10기가 와이파이’ 제공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 KT의 10기가 인터넷 기반 와이파이(WiFi)가 제공된다. 고객이 느끼는 무선 인터넷 체감 속도가 약 2~4배 이상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스타벅스코리아와 손잡고 '10기가 와이파이'를 국내 스타벅스 매장에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10기가 와이파이는 2017년 상용화 한 차세대 와이파이 기술인 'IEEE 802.11ax 표준'과 차세대 인터넷 기술인 '10기가 인터넷'이 적용된 서비스다. 최대속도가 약 4.8Gbps(기가비피에스)로 기존 대비 약 3배 가량 속도가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이달 중 국내 최대규모 스타벅스 매장인 '더종로점'과 '스타필드코엑스몰R점', '강남교보타워R점' 등 총 3개점에 10기가 와이파이가 우선 적용된다. KT는 9월까지 스타벅스 특화매장(리저브)을 중심으로 10기가 와이파이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아울러 KT는 더욱 안전하게 와이파이를 이용 할 수 있는 보안 기술인 식별자(SSID: Service Set Identifier) 접속을 적용한다. 8월부터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보안이 강화된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박현진 KT 유무선마케팅본부장은 "앞으로도 KT는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더욱 빠르고 안전한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