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후속 광고도 대박조짐···유튜브 조회수 2280만 뷰 돌파
SK하이닉스 후속 광고도 대박조짐···유튜브 조회수 2280만 뷰 돌파
  • 정윤형 기자
  • 승인 2018.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SK하이닉스의 후속편 광고 영상 ‘수출편’이 SNS에서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사진=SK하이닉스
SK하이닉스의 후속편 광고 영상 ‘수출편’이 SNS에서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사진=SK하이닉스

[팍스경제TV 정윤형 기자]

SK하이닉스의 후속편 광고 영상 ‘수출편’이 SNS에서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달 말 공개된 이 광고는 공개 열흘 만인 9일 오전 유튜브 조회수 2280만 뷰를 넘어섰다. 전편인 ‘졸업식편’에 이어 연달아 호응을 얻고 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후속편 초반 흥행에 대해 “젊은 세대에게 ‘친근한 회사, 일해보고 싶은 회사’로 다가서고자 한 취지에 맞는 성과가 나오고 있어 무척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편과 달리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영어권 국가들에도 광고를 공개해서 더욱 빠르게 조회수가 늘어나고 있다”며 “SK하이닉스가 해외에서도 더욱 널리 알려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9일 오전 기준 전체 조회수 2280만 뷰 중 국내 960만, 해외 1320만으로 한국 대 해외 비중은 약 1:1.4이다.

이 광고 제작사인 이노션 관계자는 “전편 ‘졸업식편’에 이어 연타석 홈런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며 “남녀 반도체의 풋풋한 사랑 이야기에 SK하이닉스의 ‘수출 기여’와 ‘글로벌’ 이미지를 재미있게 녹여낸 것이 주효했다고 본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 홍보담당 김정기 상무는 “SK하이닉스 반도체는 전세계로 수출되어 보이지 않은 곳에서 세상을 바꾸고 있다는 메시지가 펀 코드 속에서 간접적으로 잘 전달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사가 집념을 가지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기술 중심의 회사임을 알리는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